2020,April 7,Tuesday

호찌민시, 2층 투어관광 버스 운행

매일 오전 9시 호찌민 우체국에서 출발, 가격은 33만동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도시투어용 2층 버스서비스가 지난 주 수요일 공식적으로 개시되었다.이 서비스는 1)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45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티켓은 성인의경우 33만동(14.3불), 6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는 25만동(10.8불)에 판매되며, 5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무료다. 2)각 버스는 63개의좌석과 2개의 갑판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위쪽 부분은 지붕이 없어 여행객들이 마음껏도시 경관을 즐길 수 있다. 3)투어 코스는 사이공 중앙우체국(Saigon Central Post Office)중심가에서 출발, 1군 레유언 대로의 호찌민박물관, 3군 팜응우라오 거리의 배낭족 지역,3군 전쟁 박물관, 기타 역사적, 문화적 명소들을 지나며 각 여정은 30-35분이 소요된다.한편 2016년 말 베트남 총리는 하노이, 호찌민, 그 외 5개 성, 즉 다낭, 광남, 후에, 럼동, 낑양 등에 시범적으로 탑버스 오픈을 허가했다. 하노이의 경우 지난해 5월 2층 버스로 시티투어를 처음 시작했는데, 승차당 7명의 승객만 끌어들이는 데 그치는 등, 긴 대기시간,높은 가격 등의 이유로 부진한 성과를 보였다.하지만 호찌민시 관광당국은 “하노이와 호찌민은 여행환경과 여건이 다르다. 오픈탑관광버스는 런던, 뉴욕, 싱가포르 등 세계 주요도시에서 인기가 높다. 이층버스는 호찌민시 관광산업을 크게 촉진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여행경험을 풍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1/13 브이엔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