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pril 6,Monday

사이공 로터리의 어제와 오늘

오토바이를 몰다 보면 한국과는 다르게, 사이공(호찌민)시는 로타리 교차로가 흔하다는 것은 다들 알 것이다. 이 중 몇몇 곳은 분명히 매일 출퇴근으로 지나가지만, 정체의 원흉이어서 오가는 이의 마음을 답답하게 하고, 어떠한 곳은 이정표로 쓰이면서, 이 교차로를 통과해야 지만 목적지에 다왔다는 상징으로 사용되는곳도 많을 것이다.
사이공 유명 로터리 교차로의 이름과 유래, 그리고 역사를 알아본다

Cây Gõ (꺼이 고) 교차로 (Y형 고가도로)

Cây Gõ (꺼이 고) 교차로는 6군(호찌민시)의 중요한 교차로 중 하나이며 이 철교 고가로가 건설되기 전에는 혼잡하였던 이곳은 사이공 중심부와 서부지역을 연결하는 중심도로인 Hồng Bàng대로와 바탕하이대로가 만나는 지점이다. Cây Gõ 교차로는 본래 사이공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로타리 교차로였고, 사이공 최대 시장중 하나인 쩌런 시장이 근처에 있고, 도매시장이 많은 10군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탕하이 대로가 만나는 지점이어서 주변에 인구밀도도 높고, 교통량도 많아서 항상 혼잡하였던 곳이다. 그러나 2010년대 들어 교통흐름을 개선하고자 교차로를 없애고 Y형 나들목 형식의 고가도로가 새롭게 지어졌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