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보너스 급락으로 우울한 TET을 보내는 부동산 중개인

2019년 주택 시장 부진으로 많은 부동산 중개인들이 5년 만에가장 낮은 음력 보너스를 받았다.호찌민시 부동산 중개인 Nang은 회사가 지난 10년 동안 업계에가장 낮은 임금과 보너스를 받았고 그와 그의 가족은 뗏목 휴가에 긴축을 받아 들여야 했다고 말했다. 호찌민시의 3 지구에 본사를 둔 Nang의 회사는 2019년의 전년도와 비교할 때 특히 올해는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왔다고 보고했다.특히 2019년 내내 규제 문제로 인해 신규 프로젝트 승인을 받지못했기 때문에 판매할 새로운 주택 프로젝트가 없었다는 것이큰 원인이었다. 2019년 이전에 판매완료 된 주택 프로젝트 또한당국의 검사 때문에 많은 지연을 겪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이중고를 겪었다.Nang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팔지 못해 판매 수수료를 받지 못하고 몇달째 기본 월급 6백만VND (258 달러)를 가져 가고 있다고 말했다. Nang은 수입을 보충하기 위해 호찌민시 외곽 지역에서 타운 하우스 및 토지 부지를 판매하는 등 부가적 일자리를 구했지만, 2019년 9월 경찰이 부동산 개발자 인 알리바바(AlibabaCompany)의 주요 사기 행위를 발견 한 이후 구매자들의 불신으로 이 지역의 토지 판매도 어려워졌다. 이 사건에 대하여, 호찌민시 경찰은 회사가 600헥타르의 농지를 구입하고 도시 주택 토지라고 속여 판매했지만 당국은 전환을 승인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다른 부동산 사기 행위는 구체적으로 “유령” 프로젝트로불리고 있는데, 건설 라이선스가 없거나 건축을 완료하지 않은계획 단계에 판매를 하는 행위 등이 있다.Nang은 궁여지책으로 판매가 가능한 타운하우스 거래에 뛰어들어봤지만 관련된 다른 중개인들과 수익금을 나눠야 하기 때문에 일부 거래에서는 비용마저 충당하기 힘들었다고 한다.이번 Tet 때 받는 Nang의 유일한 수입은 보너스없이 월 급여와동일하였고 그의 상사로부터 받은 전통적인 리시(복돈)가 전부다. 그는 “2018년에 비해 20%에 불과하다”며 “2020년 시장도 지속적인 어려움이 예측되어 과연 2020에도 이 시장에서 자신이생존할 수 있을 지 확실치 않다”고 덧붙였다.

 

암울한 상황

호찌민시의 Binh Chanh District에서 부동산 컨설턴트의 이름을밝히고 싶지 않은 CEO는 2020년에 대부분의 부동산 직원이 지난 5 년 동안 최악의 Tet 보너스를 수령했으며 호찌민시의 브로커 중 약 20% 만 긍정적인 사업 결과를 받았다고 말했다.부동산 투자 회사 인 Viet An Hoa JSC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호찌민시의 약 3,000명에서 4,000명의 부동산 중개인과 도시 부동산 인력의 7%가 새로운 주택 공급이 줄어들면서 1월에서 11 월사이에 일자리를 잃었다고 한다.또 다른 6,000명의 요원이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다른 일을 맡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은 부동산 회사의 대리인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지만 수입이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다른 일자리를얻어야 했다고 설문 조사 보고서는 밝혔다.Ho Chi Minh City Real Estate Association (HoREA)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첫 9개월 동안 건축이 완료된 가구 수는 전년 대비 53% 감소한 12,453가구였으며, 이는 12개의 프로젝트만 승인된 것으로 프로젝트로 보면 전년대비 7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그 원인으로 긴 법적 절차로 인해 지속적인 지연이 발생하거나검사 문제로 인해 중단되어 새로운 공급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막고 있는 현상을 꼽고 있다 . 이러한 규제 병목 현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2020년에도 공급 부족이 지속될 수 있다고 호찌민시 University of Economics의 국제 비즈니스 및 마케팅 부국장Huynh Phuoc Nghia는 말했다.

브이엔익스프레스 2020/1/24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