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COVID-19 : CDC,코로나 확산 위험 대상 목록에서 베트남 삭제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COVID-19)의 지역 사회 전파 위험이있는 국가 및 영토를 여행자에게 알리는 지침에서 베트남을 목록에서 제외되었다.금요일 오전 7시 25 분 현재 베트남은 CDC 웹 사이트에서 업데이트 된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2019 여행 정보’에서 제외되었다.CDC는 베트남이 COVID-19 전염병 퇴치를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시행했다고 평가하면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미국 베트남대사관은 이 소식은 미 국무부와의 전화 회의 후 자사 웹 사이트에서 베트남어로 업데이트 됐다고 밝혔다.베트남은 싱가포르, 타이완, 태국과 함께 코로나 위험지역으로목록에 올랐었다.베트남은 지금까지 베트남인 13 명, 베트남인 1 명, 중국인 2 명등 16 건의 바이러스 감염 사례를 보고했으나 현재 모든 환자가 치료를 마치고 퇴원한 후 새로운 감염이 보고되지 않고 있다.CDC는 목요일 온라인 회의에서 3 월 하반기에 베트남을 방문하여 베트남 지역 CDC 사무소의 협력과 설립에 대해 논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특히 미국은 3 월 14 일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최 될 예정인 ASEAN-US Summit에서 관심있는 주제 중 하나 인 질병 예방에 관한 미-아세안 교환 및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미국 베트남 대사관에 따르면 미국 정부와 기업 모두 베트남과의 의료 협력에 관심을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미국-아세안 비즈니스 협의회 (USABC)에 따르면, 3 월 3 일부터6 일까지 베트남을 방문 할 40 개가 넘는 미국 기업 대표단 중 약20 개가 건강 및 제약 제품 전문 기업으로 동남아시아 국가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또한, 미국 보건 복지부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는 베트남에 질병 예방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할 것을 약속했다.

 

브이엔익스프레스 2020/02/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