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uly 15,Wednesday

사이공 집주인, 수요 침체로 상업용 임대료 인하

사이공 집주인은 코 비드 -19 전염병 기간 동안 수요가 부진 해지면서 기업용 단기 임대료를 최대 50 %까지 삭감하고 있다.부동산 컨설턴트 Savills의 보고서에 따르면, 타운 하우스를 레스토랑에 임대하는 몇몇 임대인은 임차인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 1개월의 임대료를 면제하고 편의점에 임대하는 공간은 30 %에서50 % 사이의 단기 임대료를 할인하고 있다고 전했다.Phu Nhuan 지구의 Phan Xich Long 거리, 1 지구 시내의 HoTung Mau 및 Ngo Duc Khe 거리와 같은 유명한 음식점 밀집 지역의 임대료도 작년보다 10-20 % 내렸다. 그들은 또한 더 많은유연성을 제공하여 임차인이 건물 전체를 임대할 필요없이 원하는 지역을 분할하여 임대 할 수 있게 한다고 보고서는 전했다.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전염병은 이러한 변화의 주요 원인이다. 전염병은 고객을 멀리하고 식음료 및 소매 부문의영업을 어렵게 만들었다.많은 사람들이 비즈니스 전략을 재고해야 했다. 일부는 유리한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임대 계약을 갱신하거나 임대 계약을 재협상하려 했지만, 대부분은 임대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또한 1 차 지구 외곽 지역의 긴 표준 임대 (일부 경우 최대 10 년)는 많은 유망 상업 세입자가 새로운 계약을 시작하는 것을 주저한 이유라고 덧붙였다.식음료 부문의 사업은 특히 큰 타격을 받았다. 그들에게 Covid-19 전염병은 연초에 발효 된 정부 법령과 함께 겹친 악재로어려움이 가중되었다.Savills는 이 부문의 2 월 수입이 전월 대비 절반으로 감소했다고 보고했다.그 결과, 쇼핑몰 운영 업체 Vincom Retail 및 부동산 개발자 HungThinh와 같은 주요 상업용 임대인은 사업의 규모에 따라 20-40%의 임대료 할인을 포함하여 상업용 세입자에게 더 유리한 지불 조건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또한 전염병은 쇼핑몰과타운 하우스 모두에서 직접 방문하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쇼핑으로 소비자 이동을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이미 소매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상이라고 덧붙였다.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는 많은 식당, 인기 있는 음식 거리 및 길거리식당을 불문하고 성수기에도 소수의 고객에게 만 서비스를 제공하게 만들었습니다.대다수의 기업들이 급격한 매출 하락으로 인해 경상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직원을 해고 하고 있다.

 

VnExpress 2020. 03. 1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