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2,Wednesday

Wrap & Roll

현대와 전통의 조화를 추구한 매력적인 만남

베트남 토종 프랜차이즈


베트남 전통 롤요리전문 프랜차이즈 식당 랍앤롤(Wrap & Roll)은 지난 2006년 2월달에 호치민시 하이바쯩 거리에 오픈한 이래 지금까지 호치민에 6개, 하노이에 2개, 그리고 싱가폴에 3개 등 지속적으로 프랜차이즈를 늘려나가고 있다.

세계적인 외국계 프랜차이즈들이 베트남에 대거 진입해 국내시장을 잠식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베트남 토종 전통 요리 프랜차이즈로 승부수를 던진 랍앤롤은 특히 지난 2008년 더 가이드지 선정, 현대와 전통의 조화를 추구한 매력적인 베트남 음식, 2010년 호치민 관광국 선정, 베트남을 대표하는 베스트 전통음식상 등을 수여받은후 국내외에서 지명도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현대인을 위한 웰빙 요리의 선두주자

특히 베트남 북부에서 중부를 거쳐 남부에 이르기까지 내로라하는 베트남 전통 롤 음식을 국제적인 표준에 부합하게 메뉴얼화하여 한 곳에 모은 랍앤롤의 대표적인 메뉴만 해도 40여 가지가 넘는다. 랍앤롤이란 싸고 (wrapped) and 만다(rolled)는 뜻으로, 문자 그대로 롤요리 하나하나에 베트남 음식문화의 특색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다. 즉 랍앤롤의 요리들은 한결같이 라이스 페이퍼에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각종 허브와 다양한 재료를 싸서 튀기거나 쪄서 베트남 특유의 소스인 느윽 맘에 찍어 먹는데, 요리마다 적합한 다양한 맛과 향의 찰떡궁합 소스가 따로 있어 음식 맛을 다양하게 만든다. 게다가 이곳의 음식들은 한결같이 기름이 상대적으로 적게 드는 데다, 화학조미료조차 일절 사용하지 않아 웰빙식으로 통한다.

하노이와 싱가포르 프랜차이즈에 이어

현재 랍앤롤 프랜차이즈는 이미 북부 하노이는 물론 싱가포르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있다. 호치민과 차이가 없는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한 때 식품위생에 관한 안전성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는데, ‘모두의 건강을 위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국제 GAP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원료선정에서 재료가공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품질 검증 과정을 거쳤을 뿐만 아니라 모든 재료에 화학조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현지인들의 전폭적인 신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이들 식당에서는 베트남 토종 허브와 채소, 건조원료, 그리고 느윽맘까지도 수입하며, 이곳의 점포내에는 아오자이를 입은 직원들이 베트남식으로 친절하고 발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독특한 베트남 전통 롤 요리에 현대식 요리 기술을 접목시켜 독창적인 건강식 웰빙요리를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요리비법, 혹은 공식을 가지고 랍앤롤은 프랜차이즈를 확장하는데 신중을 기하고 있다.

Wrap & Roll로 GoGo!

호치민
● 62 Hai Ba Trung
● 4th Fl., Diamond Plaza, 34 Le Duan
● 111 Nguyen Hue
● B3 Vincom Center, 72 Le Thanh Ton
● SA (1-1) Nguyen Van Linh., My Khanh 1
● 226 De Tham

하노이
● 5th Fl., Unit 15-16, Trang Tien Plaza, 24 Hai Ba Trung st., Hoan kiem Dist.
● B2-R2-9 Vincom Mega Mall, Nguyen Trai st., Thanh Xuan Dist.

PDF 보기

6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