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une 3,Wednesday

하노이에서 가구 구입하기

살다보면 생활의 편의를 위해 가구가 필요해지는 순간이 있다. 필자의 경우 풀옵션 아파트에 거주할 때는 불편함을 몰랐는데 무옵션으로 이사를 하다보니 가구를 구입할 일이 많아졌다. 이곳이 한국이라면 오래 사용할 목적으로 좋은 가구를 구입하겠으나, 언제 떠날 지 모르고 떠날 때 가져가자니 돈이 많이 드는 가구에 큰 투자를 하고 싶진 않았다. 그렇다고 시장에서 스텐 테이블 사다 놓고 살자니 그것은 폼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가구 구입을 위해 하노이 돌아다니면서 괜찮았던 곳들을 요약해보았다.

❶ 오프라인 가구점
접근성이 좋고 깔끔한 가구를 원한다면 BAYA와 JYSK가 좋다. 하노이 곳곳에 지점이 있어 찾아가기 편리한데다가, JYSK는 스칸디나비아 북유럽 감성 디자인의 가구점이며 BAYA는 까사미아 같은 가구점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편할 것이다. 베트남 물가를 생각하면 가격이 높은 편이라 가끔 놀랄 때도 있지만 커튼, 이불커버와 인테리어 소품들이 다양하고 계절, 크리스마스 등 시즌마다 소품들이 바뀌므로 소소하게 쇼핑하기 좋다.
하노이에서 이케아 제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 문묘 근처에 있는 European-shop은 정식 이케아 매장은 아니지만 이케아 제품들은 판매하는 가구점으로 규모가 크진 않지만 유명한 상품들은 다 모여있다. 이케아 제품을 찾는다면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European-shop / 23 Thanh Miến, Văn Miếu, Đống Đa)
위에서 언급한 가구점들은 모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배달도 해주므로 미리 온라인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방문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❷ 온라인 가구사이트
한국처럼 베트남에서도 온라인몰에서 가구를 주문할 수 있다. Shopee, Lazada 같은 오픈마켓에서 주문할 수 있고, 가구 전문점 사이트도 있다. 고급 가구들은 완성품으로 오거나 직원이 와서 직접 조립해주지만 저렴한 가구는 이케아처럼 본인이 직접 조립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러나 조립가구는 공임비가 빠진 가격이기 때문에 매우 저렴하므로 베트남에 거주하는동안 잠깐 사용하고 처분할 목적이라면 조립 가구를 추천한다 필자는 Igea에서 조립가구로 화장대 90만동, 컴퓨터 책상+책장 세트를 60만동에 구입했는데 설명서대로 나사를 조이다보니 뚝딱 만들고, 현재까지 2년 넘는 기간동안 잘 사용하고 있다. 다만 포장상태가 베트남스러우니 놀라지 말자. 한국처럼 깔끔한 가구 포장은 아니다.
오픈마켓 가구 구입 팁
오픈마켓에는 이케아 디자인을 비슷하게 만들어 파는 곳이 많다. 철제 행거, 티 테이블 등 이케아 스타일로 제작해서 파는 곳이 많은데 가격도 저렴하다. 베트남 스타일의 가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이케아 제품 이름을 검색하자. 조금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추천사이트 오픈마켓
https://shopee.vn / https://www.lazada.vn
가구전문점 https://www.igea.com.vn
사무가구전문점 https://govi.vn

하노이에서 가장 유명한 가구거리인 La Thành 거리는 침대, 옷장부터 작은 소모품까지 한 곳에 모여있다. 다양한 가구들을 실제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브랜드 가구점보다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해 둘러보는 재미가 있다. 외국인이 가면 가격을 좀 올릴 수 있으니 흥정은 필수. 그렇다고 너무 많이 깎지는 말자. 만약 찾는 가구가 있는데 전시가 되어있지 않다면 가구점에 들어가 책자를 달라고 요청하자. 매장 규모가 작아 모든 가구를 전시해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니 책자를 보고 원하는 가구를 주문할 수 있다. 그리고 가구 구입시 원하는 조건이 있다면 추가금을 지불하고 요청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협탁을 구입했는데 밑에 다리를 달고 싶다면 직접 다리 구입하러 다니지 말고 매장에 요청하자. 다리까지 달아서 배송해준다..

❹ 가구 맞춤 제작
도저히 내가 찾는 가구가 없을 때에는 맞춤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 La Thành 가구거리에 방문하면 가구제작 공방을 쉽게 볼 수 있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 도면과 수치를 주면 며칠 만에 뚝딱 만들어 집까지 배송해준다. 저렴한 가격에 내가 원하는 재질로 만들 수 있어서 시중에 파는 가구들보다 더 짱짱하게 만들 수 있다. 필자의 경우 ㄱ형 원목 아일랜드 테이블을 맞췄는데 비용은 140만동, 3일만에 집까지 배송되었다. 마감처리도 깔끔하고 아귀도 딱 맞았다. 생각보다 잘 만들어져서 정말 놀라웠다. 그러나 역시 처음부터 완벽하면 베트남이 아니죠. 요청했던 수치대로 만들지 않아 반품하고 다시 만들어왔다.

가구 맞춤제작시 참고사항
– 디자인과 수치는 세세할수록 정확하게 만들 수 있다.
– 벽면에 붙일 가구라면 걸레받이를 생각해서 디자인 해야한다.
– 선불로 전액을 결제하면 안된다. 보증금 명목으로 소액만 먼저 지불한 후에 제대로 제작되면 그때 잔액을 결제하자. 제대로 안만들어줄 가능성이 있다.
– 가구를 받은 후에는 요청한 수치대로 잘 만들었는지 한번 더 체크해야한다. 글. 김유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