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3,Tuesday

우리 몸 사랑 클리닉 아이바디 김영성 원장

무더운 여름에 심신이 지치고 기운이 없어 질때에는 몸을 보호하고 기를 보충할 수 있는 보약음식을 찾곤한다. 음식의 영양소로 되찾은 방법 외에도 동양 전통의학인 한의학, 중의학의 침, 뜸, 보약등의 도움으로 훨씬 나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대개 한국에서는 한의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곳 베트남에는 중의학을 학업한분들의 병원을 찾아 볼 수 있다. 한의학과 중의학의 경계가 모호해 옳고 그름을 따지기도 하지만 동양 전통의학이라는 큰 줄기에 포함되어 각 나라의 문화와 생활방식에 따라 의학기술이 변화됨을 인정하여야 대립구도를 미리 방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의 목소리이다.
호찌민에 자리한 우리 몸 사랑 클리닉 아이바디의 김영성 중의사에게 ‘우리 몸 사랑’에 대해 들어보자.

영문 i 는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자’
중국어 아이(爱)는 ‘자신의 몸을 사랑한다.’
우리 몸사랑 아이바디 클리닉은 김영성 원장이 직접 집도하는 병원이다. 김원장은 중국 북경에서 15년동안 머물며 북경중의약대학교에서 중국의학을 학업한 뒤 졸업과 동시에 2008년도에 국제 침구의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그 후 북경 중일 우호병원 침구과에서 실제 환자의 경험으로 다져진 참 의료진이다. 그는 이곳 베트남 호찌민의 교민분들에게도 자신의 재능을 공유하고 불편한 이들을 돕기 위해 2019년 3월 18일,우리 몸사랑 클리닉 아이바디를 개원하였다.
푸미흥의 4층으로 된 우리 몸 사랑 클리닉 아이바디는 침, 뜸, 괄사치료, 화침 등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의 회복을 돕고 있다. 1층의 접수대를 거쳐 올라가면 3, 4층에 걸쳐 있으며 침구과 진료실과 재활운동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자리하고 있다.
병원에 내원한 분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중의원의 치료와 재활 운동을 병향할 수 있도록 재활전문가 원초롱원장님과 협업한 재활운동프로그램과 연계진료를 하고 있다. 주 2회 5명이내의 그룹으로 재활을 위한 스트레칭(PT) 수업이 진행된다. 개인마다 다른 부위의 재활이 다를 수 있어 사전에 문의한다면(원초롱 093-884-9826, 카톡 choromi ) 1:1로 재활운동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프로그램까지 구성하고 있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다.

김원장의 전공분야, 추나 클리닉
중국의 5년제 중의학, 전통 침구추나학을 전공한 김원장의 전공분야인 척추 추나에 대해 아이바디 클리닉에서 집중 진료하고 있다. 추나요법은 괄사치료(피부를 찰과상이 날 지경으로 문질러 혈맥을 트이게 하여 인체 순환을 회복할 수 있다)와 부항 및 풍부한 임상경험의 침술치료로 질병의 원인을 파악하고 중의사가 수기(手技)로 틀어진 인체구조를 바로잡아 각 기관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한방 치료방법이다. 손으로 밀고 당겨 틀어진 뼈를 맞출 수 있어 디스크가 받는 압력을 줄여주고 뭉쳤던 근육도 자연스럽게 풀어지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원리이다. 허리, 목, 골반 등 척추 전체의 균형을 바로잡아 줄 뿐아니라 어깨, 무릎, 턱 등 관절 질환 치료에 효과적이다. 이러한 추나요법 치료를 받는 분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삶의 보금자리로 교민분들이나 베트남분들의 불규칙한 일상생활 또는 작업환경에서 오는 근육변화로 주로 어깨, 허리, 목의 뻐근함과 절인 현상과 같은 직업병, 고질병으로 앓고 계시는 경우가 많아 추나의 치료는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user image

핵심 문제가 되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내어 교정하여야..
김원장은 “생활에 따른 근육의 쓰임에 따른 불균형으로 인한 관절의 변형과 척추관절, 경추의 신경손상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근육변형에 따른, 척추관절은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척추관절, 경추, 흉추, 요추의 이상이라면 신경의 손상이나 혈관의 막힘으로 인해 여러가지 부작용은 물론, 이명이나 시력저하 현기증, 손저림, 내장기관 이상이나 옆구리 저림 증상, 운동능력 저하, 신경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며 추나요법, 추나 클리닉을 적용하기 전에는 핵심 문제가 되는 부위를 정확히 찾아내어 교정하여야 하기때문에 중의사의
(침, 뜸, 부항 등)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지를 따져 보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 김원장은 “무엇보다도 우리 몸을 지탱해주는 척추는 아주 중요하며 이를 사전에 관리해준다 하는 것은 오장육부의 혈자리는 물론 여러 신경들이 모여 척수를 통해 뇌로 전달하기 위한 통로가 되기에 무척 중요한 일입니다.” 라며 올바른 운동법과 스트레칭 방법에 대해 공유하면서 원상복귀까지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재활운동의 중요함을 재차 강조하였다.

우리가 몸사랑 클리닉 아이바디를 가야하는 두번째 이유
아이바디는 추나클리닉 외에도 탕약제조, 수제 약차, 수세 공진단, 천연 자운고, 경옥고 등 수제 약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수제 약차는 저희가 직접 제작해드려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티 테라피입니다. 티(차, tea)는 몸에 큰 무리가 없지만 체질에 맞지 않는 차를 장기 복용하시면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저희가 진단한 결과로 내어드리는 차를 간단한 시음을 하신 뒤 가정에서 복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며 건강은 미리 일상생활 속에서 예방해야한다는 김원장의 신념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우리 몸사랑 아이바디 클리닉의 자랑인 천연자운고 가정 상비 연고약과 근골을 튼튼하게 하여 모든 병을 예방하는데 처방하는 약, 경옥고를 수제로 만들어 환자분들에게 처방하고 있다.

  • 천연자운고 14가지 약재 (당귀, 자초, 감초, 황금, 금은화, 유근피, 진피, 연교, 어성초, 백지, 감국, 고삼, 작약, 지실)를 5가지 베이스오일로 15일동안 농축한 가정 상비약용 연고는 여드름, 가려움증, 작은 상처, 화상, 습진, 건선, 각피증, 무좀, 주부습진, 티눈, 굳은살, 농가진, 수포, 땀띠, 액취 등의 피부질환을 치료에 사용되어 벌레 물린 곳에 바르면 염증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방부제와 같은 화학 성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안전한 천연 연고입니다.
  • 경옥고 정(精)이 부족한 것을 보충하여 골수를 돕고 근골(筋骨)을 튼튼하게 하며 모든 병을 예방하는 데 처방하는 약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만성피로회복, 만성해소천식, 면역력증진, 갱년기 퇴치, 관절염 골다공증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양의학의 매력중 하나인 다양한 한약재를 활용한 자연 친화적인 약제가 넓게 적용됨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었다. 우리 몸사랑 클리닉 아이바디의 모든 약제에 있어서는 개인별로 진단을 거친뒤에 체질별로 나눠 3일에서 7일분으로 처방하여 환자분의 상태를 확인하여 사용하고 임상효과로 검증된 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체질별 탕약은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고 개인에 선호도에 따라 환약으로 제작하고 있다.
‘건강은 예방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라는 원훈으로 건강한 백세 인생을 위해 건강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는 우리 몸 사랑 클리닉 아이바디 김원장은
“건강은 그 무엇보다도 더 중요하고 가치 있기에 소중히 다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모든일에 적절한 때가 있듯이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것이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며 아이바디의 상호명에 대한 풀이를 기자에게 더했다.

“아이바디의 상호명에서 볼 수 있는 영문 i는 ‘몸에 정보를 드린다’ 즉,’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자’는 의미와 동시에 중국어 아이(爱)는 자신의 몸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각 개인마다 다른 체질에 맞는 치료법, 식습관 또는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고 사랑할 수 있습니다.”

건강함을 유지하고 질병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몸을 아끼고 사랑하라란 김원장의 철학처럼 불편함을 호소하는 환자분을 위한 진료로 더 이상 고통이 없는 그날이 오기를 기대해본다.
글. 유도경 rtyoo1106@naver.com

우리몸사랑 클리닉 ibody
주소: 46 Cao Triều Phát, Tân Phong, Quận 7, Hồ Chí Minh
진료요일 및 시간: 화~금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요일 10:00~16:30,
일요일 13:30~17: 00
월요일, 야간 및 공휴일 진료는 예약진료만 가능하오니 최소 하루 전날 예약 부탁드립니다.
T. 039. 413. 7008 (zalo) 또는 카톡 ys7804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