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une 3,Wednesday

롯데건설,하노이에 3500억 원 호텔 공사 수주

베트남 최대 규모 스카이 브릿지를 갖춘 40층 6성급 호텔 신축 공사
롯데건설이 최근 수도 하노이 서호 인근 스타레이크 신도시 부지에 6성급 호텔을 조성하는 3500억 원 규모의 SND 스타레이크 프로젝트 신축공사를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9일 아세안익스프레스 보도에 따르면 공사 규모는 지하 4층, 지상 40층, 최고 높이 164m, 연면적 215,099m2이다. 건물은 6성급 호텔, 서비스드 레지던스, 오피스, 판매시설 등의 복합시설로 구성되며, 올해 10월 착공 예정으로 공사기간은 약 40개월이 소요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특히 건물 2개동 상부에 인피니티풀을 갖춘 6개층 규모의 스카이 브릿지가 적용되어, 준공 후 하노이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베트남에서 롯데건설은 현재, 대형 복합상업시설 개발 사업인 ‘롯데몰 하노이’프로젝트와 ‘롯데에코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각각 하노이와 호찌민 투티엠 지구에 진행 중이다.
앞서 롯데센터 하노이를 준공한 바 있고, 베트남뿐만 아니라, 기술력 기반의 건설공사 수행에 집중하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지상43층 규모의 아파트 공사 ‘코타 카사블랑카 2단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고, 2018년에는 캄보디아 시장에도 최초 진출하여 수도 프놈펜에 ‘사타파나은행 본점 신축공사’를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금년 8월 준공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다양한 복합상업시설과 주택사업 경험을 근간으로, 해외 주택개발사업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투자 개발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현지 유력 디벨로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베트남 하노이 ‘FLC 프리미어 파크 개발사업'(아파트 870세대, 빌라 및 타운하우스 145세대), 호찌민에 ‘라 프리미어 개발사업'(아파트 725세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가든시티 뉴이스트2 프로젝트'(아파트 3,300세대) 등 다수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지명경쟁입찰을 통해 시공사로 선정된 것이며, 발주 초기에 프리콘서비스(Pre-Construction), VE(Value Engineering) 등 다양한 제안을 통해 발주자 니즈를 충족하고 결과적으로 프로젝트의 가치를 증대시킨 것이 수주 성공의 요인”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베트남 내 높은 롯데그룹의 인지도와 잠실 롯데월드타워 초고층 빌딩을 시공한 롯데건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프로젝트의 수주와 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세안익스프레스 2020/05/09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