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July 13,Monday

베트남 전통과자

여행길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자 가족, 친구들을 위한 작은 선물로 그 지역의 토산품이나 수제품의 먹거리를 많이 구입하게 된다. 주전부리로 입이 즐겁고 비용부담이 적어 나누는 즐거움도 배가 되는 베트남 각 지역의 특별한 전통 과자들. 이번 호에는 베트남 여러 지역의 관광객이 즐겨 찾는 특산 과자류들을 짚어본다.

 벤쩨 (Bến Tre)성 
문화를 담은 수공예품 코코넛캔디 (Kẹo dừa)

코코넛 캔디는 Ben Tre지역에서 생산하는 것이 가장 유명하다. 코코넛과 맥아 설탕의 주요 성분으로 만든 사탕이다. 이 사탕은 베트남 지리적 특색과 베트남인들의 문화를 담은 전통 수공예품이다. 제품으로는 캔디, 코코넛 밀크, 코코넛 젤리, 코코넛 땅콩 젤리, 두리안 땅콩 코코넛 캔디 및 두리안 젤리까지 매우 다양한 제품을 생산한다.

후에 (Huế)성 
께오메스응 (Kẹo Mè xửng)

께오메스응(Kẹo Mè Xửng)은 후에(Huế)성의 유명한 특산물이다. 께오메스응를 만드는 재료는 쌀가루(bột gạo)에 물엿(mạch nha), 땅콩(đậu phộng), 참깨(mè)가 포함 된다. 께오메스응은 먹는 방법이 있다. 가장 맛있게 먹는 법은 께오메스응을 차 한잔과 같이 먹는 것으로 옛날 부자들이 먹는 법이다. 어렸을 때 께오메스응를 받으면 너무 좋아했던 추억의 과자다. 후에(Huế)로 여행을 왔다면 선물로 준비하기에 께오메스응이 그저 그만이다.

하이즈엉 (Hải Dương) 성  
반더우싼 (Bánh đậu xanh, 녹두과자)

20세기 초에 하이스엉 성에 처음으로 나타난 반도우싼은 녹두, 설탕, 자몽꽃 정유와 기름의 4가지 주재료로 만들어 진다. 헹군 녹두를 끓이고 식힌 다음에 볶고 하루동안 놔둔다. 그 다음에 껍질을 벗기고 갈아 가루로 만든다. 녹두 가루에 다른 재료를 섞어서 8~24시간동안
놔둔다. 모든 재료를 섞은 가루는 마지막으로 틀에 굳히고 은박지로 포장한다. 이 단계는 수공법으로 위생적이고 깔끔하게 만들어진다. 입에 넣자마자 가루처럼 으스러진 반더우싼은 구정 명절 때 가장 많이 찾는 특산 선물 중 하나다.

하노이 (Hà Nội) 
반꼼 (Bánh Cốm)

어머니의 손길, 고향의 맛인 연두색 녹두 떡은 하노이 사람들이 즐겨먹는 베트남식 라이스케이크이다. 독특한 향의 녹색 잎과 찹쌀의 조화 달콤한 녹두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루는 베트남 전통 떡이다.
Hong Lam은 하노이 사람들과 일반적으로 북쪽지역 사람들에게 너무 친숙한 선물이다. 그러나 남쪽 사람들에게는 귀한 특산품으로 알려져 북쪽지역을 여행할 때 선물로 인기가 많다. 레몬, 살구, 자두, 금귤 같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속짱 (Sóc Trăng)성 
피아 케이크 (Bánh pía)

이 케이크를 한번 맛을 본 이는 Soc Trang 지방의 Vung Thom 지역의 피아 케이크를 계속 찾게된다. 껍질을 벗긴 케이크라 불리는 피아 케이크는 남서부 지역의 유명한 토산품이자 수제 상품이다. 장인의 손길로 만들어지는 이 케이크는 부드러운 빵에 가공한 두리안을 넣어 냄새를 제거하고 녹두를 갈아 속으로 사용했다. 피아 케이크는 베트남 중부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많이들 구입하기도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