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하노이 10 최고 달팽이 국수

대부분의 베트남 사람들은 국수를 좋아한다. 한국에서 국수요리는 부, 번영, 장수, 혼인 및 축제 등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음식이지만, 베트남에서는 그런 뜻은 없다. 하지만 베트남 요리에서 절대 빠지지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음식이 바로 ‘국수’ 요리이기 때문이다. 베트남에서 퍼나 분짜 등의 국수요리는 빼놓을 수 없는 이들의 중요한 음식 문화이다.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든 국수와 여러가지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국수 종류가 있다.

이번호 하노이 음식에서는 지금까지 먹어 본 퍼가 아닌 달팽이 국수로 유명한 집을 찾았다. 직접 면을 만들고, 집집마다의 특제 소스를 사용하며 오래된 전통을 지닌 집들이다. 하노이에 상주하는 베트남 사람과 한국분들에게 도움을 받아, 가장 핫한 국수집 몇 곳을 소개한다. 문을 닫거나 이전하는 식당들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를 바란다. 아래 식당들 순서에는 의미가 없음을 알려드린다.

Bún ốc bà Lương
한 곳에서만 40년이 넘게운영하고 있는 Luong 국수 집이다. 국수 한 그릇에40년의 오랜 장인의 손길이 더 해진다. 이 가게는 국수뿐만 아니라 달팽이요리, 달팽이 롤, 스프링 롤 등의 다양한 메뉴 또한 인기가 높다. 스프링 롤에는 매운 맛과 바삭거리는 고소함, 달팽이의 쫀득한 식감이 최고의 궁합을 이룬다. 달팽이 구이로 만든 롤은 부드럽고 향이 좋다. 이 집은 주로 단골 매니아들이 주로 찾는데, 하노이 지역사람이 아니어도 하노이를 방문할 때 항상 이 집을 찾는 골수 단골층이 두텁다.


A. 195 Phố Khương Thượng, Khương Thượng,
Đống Đa, Hà Nội
Open. 10:00 ~ 22:00 / 45.000VNĐ

user image

Bún ốc nguội – Tây Sơn
하노이 사람들은 차가운 달팽이 국수의 시원한 맛을 선호한다. 이 요리는 Kinh Ky의 요리 문화의 일부이기도 하다. Tay Son 골목에 숨어있는 이 맛집은 달팽이 따로, 국수 따로, 내어지면 샤브샤브처럼 육수에 담그어 먹는다.


A. Ngõ 136 Tây Sơn, quận Đống Đa
Open. 10:00 ~ 18:00 / 35.000VNĐ

Lượng Béo – Bún Ốc Gia Truyền
이곳은 “뜨거운 달팽이 국수 한 그릇을 즐기지 않고는 하루를 그냥 보낼 수 없다”고 애기 할 정도의 중독성 진한 맛을 지니고 있다. 싱싱하고 기름기가 적은 달팽이 국물이 우러나 깔끔한 국물 맛을 입안에 전한다. 이 곳의 춘장과 야채와 매운 고추를 곁들여 먹으면 최고의 국수 맛을 즐길 수 있다.

A. 12 Ngõ 12 Đào Tấn, Quận Ba Đình, Hà Nội
Open. 06:00 ~ 21:0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