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American International Hospital

전세계적으로 아직도 초미세 바이러스로 인한 여파는 진행중이다.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준 이번 바이러스는 집 주변 병원들의 위치 파악뿐만아니라 정확한 진료로 환자를 진실되게 운영하는 병원은 어딘지 등을 따져 보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하였다.
나의 집 주변 가까이에 종합병원이 자리하고 있다면, 그만한 심리적 든든함은 없을 것이다. 해외에서는 병원에 대한 정보가 없을 경우, 병원을 선택 할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게 된다.
이번호에서는 한국교민사이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좋은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는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을 찾아, 사명감과 책임감속에 우리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그들을 만나본다.

미국국제병원(AIH)은 어떤 곳인가??
이 병원은 동남아에서 가장 신뢰받는 국제 건강 관리 공급처가 되기위해 2018년 10월 8일 개원하였다. 약 19개의 학과와 국제적인 의료 경험과 미국, 유럽의 견고한 의료 교육을 갖춘, 높은 수준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으며 각 과의 과장은 의료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가진 전문의들이 모인 국제 종합병원이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은 종합적인 미국 표준의 적용 JCI(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를 따르고 있다. 미국의 국제 협력 위원회에 의해 개발된 JCI 표준은 미국 외의 국가에서 환자의 안전과 치료의 질적 제고에 집중하는 국제적인 시스템을 인증하는 기관으로 병원내의 진단 및 치료, 운영과 관리의 내용의 평가하게 된다. 저명한 JCI의 평가는 세계적으로 병원들이 도달하고자하는 권위있는 인증이기도 하다.

다음은 환자의 안전과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 호치민 미국국제병원내의 모든 활동이 JCI의 평가에 따르기 위해 적용된 사항들이다.
• 의료 과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위험요소에 대한 분석, 평가 시스템 도입.
• 치료 전, 치료 상황 중, 그리고 치료 후 환자의 건강 상태를 계속적으로 평가 분석.
• 치료 방법은 환자의 상황에 따른 신중한 고려와 개별화된 치료
• 병원의 진단과 치료 외에도 환자와 가족들은 건강 관리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 환자의 심리적, 종교적, 문화적 필요뿐 아니라 환자의 사생활, 비밀 유지에 대한 깊은 존중한다. • 모든 환자와 의료진은 병원에서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 받아야 한다.
• 병원은 항상 환자 사망의 경우에 대해 응급대처 및 관리가 준비되어야 한다.
뿐만아니라 병원은 미국 동부 볼티모어에 자리하여 미국 뿐만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하는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John Hopkins Medical International)과 Dignity Health International협력사를 유지하고 있다. 의료 시스템과 동반적 관계를 갖고 임상 교육과 최첨단 시설의 혁신에 있어서 믿을 수 있는 전문성을 활용하여 의료, 전문 기술의 교류, 훈련, 기술 이전 및 최신 치료 방법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의 의료진을 통해 완벽한 의료 서비스로 병원의 긍정적인 시너지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은 종합병원이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은 종합병원이란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분과들이 있다. 아래의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에서 진료 가능한 분과들이다.
1층 응급실 및 중환자실 Emergency & ICU
약국 Pharmacy / 영상의학과 Imaging
2층 안과 Ophthalmology / 일반 외과 General Surgery
치과 Dental Clinic / 정형 외과 Orthopedics
소아과 및 신생아과 Pediatrics, Neonatal Intensive Care Unit
물리 치료 – 재활 의학 Physiotherapy – Rehabilitation
비뇨기과 – 남성생리학과 Urology & Andrology
이비인후과 Otorhinolaryngology (ENT)
3층 심장과 Cardiology / 내과 Internal Medicine
성형 관리 Cosmetic Care / 실험실 Laboratory
산부인과 Obstetrics And Gynecology
외래 및 건강 검진 Internal Medicine, Outpatient And Health Checkup
내장학과 – 간 질환 관련과 Endocrinology
4층 마취과 Anesthesiology

user image

호치민 미국국제 병원의 마케팅매니저 LE HOA LAN은 ‘이 많은 과 중 병원내의 선도적인 산부인과와 소아과 및 신생아과는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의 선도적인 과이고 베트남은 자녀를 많이 낳는 베트남문화가 바탕되어 있어 년년생의 아이를 낳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며 출산에 대한 모든 시설을 갖춘 4 in 1의 LDRP룸 시스템을 소개하였다. 출산 Labor, 분만 Delivery, 회복 Recovery, 산후조리 Postpartum 이라하여 임산부의 산고에서부터 출산, 분만, 산후조리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루어주는 시스템으로 특히, 힘든 분만의 경우, 산모와 아기에게 올 수도 있는 위기상황과 고통을 최소화로 줄이고 전문의와 함께 있다는 점과 심리적 안정이 쉽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소아과는 Giraffe Incubator Care Station 국제 표준의 혁신적인 기술과 가족중심의 접근 방식을 결합한 이상적인 신생아 환경과 아기를 위한 최고의 보살핌을 보장하고 있다.

한국인에게만 적용되는 출산비용 10% 비용 할인의 프로모션 뿐만아니라 기업, 개별 고객을 위한 다음과 같은 검사 패키지를 갖고 있다.
• 기업 고객을 위한 일반 건강 검진 프로그램
• 모든 연령대의 개별 고객을 위한 일반 건강 검진 프로그램
• 출산 프로그램 : 임신 관리 패키지 및 출산 패키지
• 어린이들을 위한 예방 접종 프로그램
• 남성과 여성을 위한 암 검사 프로그램
• 심장 혈관 및 관상 동맥 질환 스크리닝 패키지
• 위장병 검진 및 내시경 검사 패키지
• 건강 보험증 / AIH 회원증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www.aih.com.vn 또는 김숙희 통역사 (093 689 7485)와 연락을 통해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미국 표준 응급 서비스
미국 표준 응급 서비스는 모든 사람들에게 즉각적인 응급상황에 대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긴급전화번호 *1155로 전화를 받는 즉시,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앰뷸런스 구급차와 국제 SOS및 대형 병원에서 다수의 경험을 가진 응급서비스 직원이 환자의 이동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유연한 지불 절차로 환자의 치료에 대한 책임 정책을 실시하여 치료 및 수술을 마치고 난 다음 지속적인 추후 건강 증진 모니터링을 제공받을 수 있어 환자가 신뢰 할 수 있는 병원, 환자의 치료에 대한 책임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에서는 진단과 치료에 있어 세계 최고의 의료 장비 공급 업체에서 엄선하여 수입한 첨단 의료 장비 및 설비에 아낌없는 투자로 진단 및 치료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곳이다.

전 의료진이 외국인으로 한국어 안 통해?
환자 서비스 팀은 수속안내에서 통역서비스까지
호치민 미국국제 병원은 환자들의 질병치료 외에도 병원 운영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이뤄진 헌신적인 환자 서비스팀을 가지고 있다. 이 팀은 환자와 병원에 내원한 모든 분들에게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 병원의 환자 서비스 기준 하에 엄격하게 훈련을 받은 팀이다. 다국적출신의 환자 서비스팀들은 문화와 기호에 맞추어 환자의 필요한 상황을 충분히 숙지함으로서 모든 일정과 진료를 보다 원활히 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캄보디아어와 베트남어 통역이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한국분들의 진료는 김숙희, 황규순 통역사가 진료안내에서 통역서비스까지 모든 환자들을 돕고 있다.

김숙희, 황규순 통역사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씬짜오베트남 구독자분들께 간략한 자신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숙희, 황규순 통역사 안녕하세요. 김숙희, 황규순입니다. 저희는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느끼시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영어 통역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 통역사로서 병원에서 일하시게 되었나요?
김숙희 통역사
작년 6월부터 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병원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의사분으로부터 걸려온 한 통의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에 내원하신 어르신께서 병원의 접수를 원하시지만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고 계서 통역의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였습니다. 전화상의 통역의 계기로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병원내의 한국분들이 하루에 한명, 두명, 혼자서 일을 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한국교민분들사이에서 병원이 많이 알려져 통역이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게되면서 제가 황규순 통역사께 함께 일하자는 도움을 청하여 오전, 오후로 나누어 일하고 있습니다.

영어의 실력이 대단하십니다. 이전에도 같은 일을 하셨는지요?
김숙희 통역사 베트남에 오기 전에는 로마에 자리한 국제 수녀원에서 봉사활동을 하며 지냈습니다. 크리스천으로써 로마에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말하길, ‘로마에 있어서 좋겠다’, ‘주변국가들을 쉽게 방문할 수 있겠다’ 등 봉사활동의 의미를 잊은채 단순 여행지로 생각하시는 것을 보고 작지만 도움이 필요한 나라에서의 봉사활동을 결정하면서 베트남에 오게 되었습니다.
황규순 통역사 베트남에 오기 전에는 미국에서 지내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어려움을 나누면서 지냈습니다. 하지만 김숙희 통역사처럼 지금의 위치보다,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가고자 했던 마음이 베트남으로 저를 인도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찾는 병원이다 보니 개인적인 육체적, 심리적 어려움이 많을 것 같습니다.
김숙희 통역사 해외에서의 가장 힘든 경험은 무엇보다도 몸이 아플 때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큰 보람이 됩니다.
초기에는 그저 병원내에서의 통역만이 필요하였지만 현재는 병원내원 전 환자분들의 궁금한 사항, 병원 접수, 의사 또는 간호사와의 소통, 입원한 환자들의 간호 등 통역사로써의 역할이 사실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종합병원이다보니 (환자의 상태에 따라 몇가지의 테스트를 진행해야 될때가 있으므로) 환자분과 2~3시간 이상, 어쩔때는 반나절을 환자분과 함께 하기도 합니다. 그로 인해 속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보람을 느낍니다.
황규순 통역사 베트남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으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고 특별히 크리스천으로써 종교에 대한 선교를 하지 않더라도 베트남에 계신 한국분들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 병원을 방문한 환자들이 최대한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축적된 의료서비스의 경험을 살려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을 내원하시는 한국분들이 이 좋은 의료서비스를 아무 불편없이 편안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저희들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호치민 미국국제병원
주소: 199 Nguyen Hoang St. An Phu Ward, Dist 2, HCMC
진료시간: 월~금 08:00~17:00
점심시간: 12~13시, 토요일 08:00~12:00
응급실 전화번호: *1155 (24시간 운영)
김숙희 한국어 -영어 통역 T. 093 689 748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