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ugust 5,Wednesday

KCY.FC유소년축구클럽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운동하며, 축구를 통해 인성을 배우고 큰 꿈을 키우는 멋진 아이들로 성장한다!

베트남 사람들은 축구를 정말 좋아한다. 팀플레이로 이루어지는 경기아래, 공 하나에 많은 것들이 함께 나누어지고 교감하게 되는 전체 스포츠 정신 때문일 것이다. 베트남 사람들은 2002 월드컵 이후 한국축구를 매우 높이 평가해 오고 있다. 실제로 베트남이 2002 월드컵이 끝난 뒤 2년 정도는 한국축구를 부러워하고 배우려는 노력과 지금도 그들은 한국축구가 여전히 베트남 보다 앞서 있다고 생각한다. 그 예로 박항서 감독이 만들어 놓은 베트남 축구 신드롬 또한 한국 축구의 위상을 드높이는 또 하나의 큰 이유가 되었다. KCY.FC 유소년 선수들에게는 ‘공부하는 선수’라는 목표를 확실히 심어주고 있다. 모든 선수들이 운동과 공부를 병행하면서도 매년 열리는 대회 성적과 학업에 우수함을 보였다. “즐겁데 운동하며, 축구를 통해 인성을 배우고 꿈을 키우는 아이들”이 설립 목적이라는 수식어가 따라온다. “인성과 축구” 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고 있는 KCY.FC유소년 축구 클럽 김찬영 감독을 만나보았다.

KCY.FC 유소년축구클럽은
축구 입문에서부터 축구선수로 성장하기까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체계를 갖추고 호찌민 7군과 2군에서 유소년 및 교민 축구교실을 8년째 운영하고 있다. 현재 80명 정도의 한국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고, 1년에 한 번씩 한국에서 열리는 유소년 축구대회에도 초청 팀 자격으로 참가하고 있다.

김찬영 감독은 축구선수 출신이다. 한국 실업팀 이랜드에서 선수생활을 하다가 부상으로 27살이라는 한창 나이에 은퇴했어야 했다. 독일 브레멘 구단 유소년 지도자 과정을 1년 반 동안 연수한 뒤 친형이 살고 있던 베트남으로 12년 전에 오게 되었다. 이후, 호찌민에 살고있는 한국 아이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체육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축구 감독의 길을 시작하면서 유소년 팀을 지금까지 이끌어 가고 있다.

 

김찬영 감독의 프로필
1975년 8월 KFA.AFC 지도자 3급
자격증 취득
경력: 선수경력(17년) / 단국대학교축구단/ 서울이랜드축구단 / 경찰청축구단
주요경력: 서울은정초코치/ 중앙대학교부속고등학교코치/ 독일브레멘 한국유소년담당 코치/ 독일브레멘 유소년지도자과정 2년연수/ 호치민 JC 축구학교 코치 현 KCY. FC유소년축구클럽감독

선수인원: 30명정도

대회 및 행사
대한축구협회초청 한국 아이리그 여름축구축제참가
말레이시아 유소년축구대회참가예정
아시아 3개국 유소년축구대회개최예정(호찌민)
2015년 11월 이운재 축구클리닉개최

대회스케줄
호찌민 일본유소년팀과 정기전
bifa 브라질유소년클럽 정기전 (2달에 한번 경기)

구장주소 so7 Tan Phu Quan 7 / 문의 감독 김찬영 070-484-4414, 카톡 kcyfc / 푸미흥 수업 화, 수, 토, 일요반 / 안푸 수업 금요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