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August 13,Thursday

닥락성의 부온마투옷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벌써 반년이 넘었다. 아직도 종식보다는 현재 진행형이란 수식어가 붙어 다니는 코로나는 언제 사라질지 아무도 모른다. 그나마 안정된 곳이 베트남, 한국, 중국이다. 이마저도 재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어 절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긴 하지만, 베트남은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하나도 없는 청정지역이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앗아갔다. 코로나19 이전을 기억해보면 해외여행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각 나라들은 국경을 페쇄하고 외국인을 받지 않고 있으니, 앞으로 해외여행은 물 건너 가 버렸다.

그럼 코로나19 이후 우리의 여행은 어떻게 될까?
이제는 방법은 하나! 바로 베트남 국내여행이다.

닥락성은 어디에?
베트남의 중부 고원 지방의 성으로써 인구는 170만명이며, 면적으로는 베트남에서 9번째로 큰 성이다. 또한 고원이라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하여 킨족 외의 라데족, 자라이족, 므농족 등 소수 민족들이 많이 살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2017년 베트남의 지방경쟁력지수 순위에서 닥락성은 63개 지방 중 31위를 차지했다. 닥락성은 전국 최대 커피 수출지역과 제품을 가진 지방으로 면적은 1,823.43 km², 연간 수확량은 40만톤 이상이며, 전국 생산량의 40%를 차지하는 지역이다.

여기는 닥락성의 중심도시 부온마투옷!
비행기를 타고 도착한 닥락성의 중심이자, 베트남 커피의 수도 부온마투옷 시, 이 곳은 베트남의 우거진 산림고원이 깊이 감추어진 곳이다. 인구 40만인 이 도시의 특성이라면 외국 관광객에게 낯설기때문에 현지인의 삶을 강제 체험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특히 커피가 많이 나오는 지역으로 커피 농장에서 수확하여 만드는 베트남산 로부스터 원두가 갈색으로 변하며 진한 향을 만드는 커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고, 산림고원 지대의 고무농장을 오토바이를 타고 탐방이 가능하다. 오늘은 부온마투옷에 도착한, 첫날이니까 우선 바둑판처럼 계획이 잘되어 있는 시내를 돌아보는게 좋겠다. 자! 어디를 가보는 것이 좋을까?

 

부온마투옷시내 관광지

세계커피박물관
2018년 11월 24일 정식으로 개관한 본 박물관은, 커피로 유명한 이 도시에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커피의 도시 프로젝트의 마스터 피스 중 하나다. 외관이 독특한 본 박물관은 관람객들이 전시 공간을 오감으로 제대로 체험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전문 바리스타의 커피를 타는 소리를 듣고, 커피 전시 공간을 관람하고, 고원지대 커피의 고유한 맛을 음미하고, 그윽한 커피 내음을 맡고, 커피와 관련된 물건을 손으로 직접 만져보는 것이다. 세계커피박물관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커피의 역사와 미래를 나타내며 커피 생산국 세계 2위를 자랑하는 베트남 커피의 자존심이 담겨있는 개방형 박물관이다.

A. Nguyễn Đình Chiểu, Tân Lợi,
Thành phố Buôn Ma Thuột, Đắk Lắk

 

닥락성 박물관
본 박물관은 성에 거주하는 민족을 포함한 44이상의 민족들의 문화와 예술용품 등의 인류학적 가치가 높은 물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박물관이다. 박물관 중간에는 베트남 마지막 황제 바오다이가 별장으로 활용한 건물이 박물관 부지 안에 전시되어 있다.

A. 12 Lê Duẩn, Tự An, Thành phố Buôn Ma Thuột, Đắk Lắk / 20,000vnd

 

부온마투옷 감옥
이 곳은 베트남 혁명군의 유배 및 구금용으로 1900년도 프랑스 식민지배 당시 건설된 감옥이다. 특히 이 감옥은 대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인 만큼 야만적이고 가장 비참한 행위가 벌어진 곳으로 악명 높은 감옥 중 하나였다. 분단시기(1954-1975)에는 남부 정권에 의하여 확장되어 정치범 수용소로 사용되었다. 2020년 현재 본 감옥은 베트남 문화역사유적으로 지정되었으며, 부온마투옷시의 관광지 중 하나다.

A. 15 Tán Thuật, Tự An, Thành phố Buôn Ma Thuột, Đắk Lắk

 

자연명소

닥락성은 고원지대로 시원한 기후와 커피만이 지역의 자랑이 아니다. 이 곳에는 아름다운 호수가 주변에 많은데, 이 중 락호수는 원시림과 더불어 멋진 장관을 만들어 내는 폭포로 부온마투옷의 유명 관광지이다.

DRAY NUR, DRAY SAP 폭포군
Đray Nur과 Đray Sap 폭포는 닥락성 관광의 필수 코스다. Serepok강에 에 위치한 위 폭포는 눈 부시게 아름답다는 말이 있을 정도며, 건기에 방문해도 폭포에서 떨어지는 물의 양이 매우 많은 편이라 우기 때에는 장관을 이룬다. 폭포를 이루는 암벽도 규모가 큰 편이다.

락호수 (Ho Lak)
부온마투옷 시내에서 약 60킬로미터 지점으로 가면 베트남에서 2번째로 큰 민물호수인 락 호가 위치해있다. 특히 주변 풍광이 아름다워서 사진 한 장으로 유명해진 이곳은 주변의 원시림과 거대한 산들이 잘 어울려진 풍경 에머럴드 빛의 물을 자랑한다. 또한 락호의 상쾌한 공기, 웅장한 광경은 이 호수를 찾는 여행객들의 감성을 이끌어 내기에 충분하다. 그 외에도 코끼리 등에 타고 트랙킹을 하거나 카누를 빌려서 호수를 가로지르는 체험이 가능하다. 카누체험에 대한 평가가 높은데 호수를 가로지르면 물 안에서 헤엄치는 물고기들이 보일 정도로 맑은 호수이다.
락 호수 가는 법
락 호수로 가는 대중교통수단은 전무하지만, 호텔에서 1일 투어예약이 가능하 호텔이나 오토바이 대여 업체를 활용하여 방문이 가능하다.

 

YokDon 국립공원 – 베트남 최대 국립공원
닥락(Dak Lak)성에 가게 될 때마다 여행자들이 반드시 발길을 멈추는 곳이 부온돈(Buon Don)이란 곳이다. 이 곳은 베트남 최대 국립공원으로서 면적이 115,000ha에 달하는데, 그것도 10,000ha에 이르는 개발 제한 지역은 제외한 면적이다. 이 곳의 밀림은 동남아시아 열대림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기초 조사에 따르면, 욕돈(YokDon)은 464종의 식물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것들 중 대부분은 옥란(응옥란 ngoc lan)이다. 건기에도 여전히 시원해서 달랏(Da Lat)의 기후와 매우 비슷하며, 난초도 여전히 꽃을 활짝 피우는 곳이다.

 

닥락성으로 가는길
Vietnam Airlines, Vietjet Air과 Jetstar 항공사 모두 하노이, 호찌민, 다낭에서 닥락의 부온마투옷까지 가는 선을 제공하고있다. 비행기로 닥락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호찌민에서부터 가는 버스도 있지만, 최소 10시간 걸리는 힘든 길이다. 항공사와 지역별마다 가격이 다르지만 왕복 비행기 표 가격이 주로 800,000동 ~ 2,800,000동 사이로 형성되어 있다.
Vietnam Airlines : https://www.vietnamairlines.com/kr/ko/home
Vietjet Air : https://vietjetvietnam.com/
Jetstar : https://www.jetstar.com/kr/ko/home
Bamboo Airways : https://www.bambooairways.com/vn-en/
부온마투옷을 가는 비행편은 다양하며, 호찌민에서는 최소 2시간에 한 번씩, 하노이에서는 3시간에 한 대씩 투입되고 있다.

추천 숙소
Dakruco Hotel
부온마투옷에 위치한 Dakruco Hotel은 넓은 객실과 스파를 자랑하는 부온마투옷시의 첫 4성급 호텔이다. 부온마투옷의 번화가에 위치해 있으며, 공항에서는 약 10여분 소요된다. 호텔 부지는 3,6ha정도로 넓고 144개의 방과 2개의 식당, 바, 스파,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및 테니스 코트, 탁구장, 배드민턴장이 마련된 스포츠 센터를 이용 할 수 있다.

A. 30 Nguyễn Chí Thanh, Tân An, TP.Buôn Mê Thuột
550,000 VND ~ / 1day

 

Sai Gon Ban Me Hotel
4급인 Sai Gon Ban Me Hotel도 같은 4성급 호텔이며, 시내에 랜드마크처럼 구성되어있어, 모든 택시기사들이 아는 호텔일 정도로 유명하다. 주변 교통이 아주 편한편이서 닥락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에 접근이 가능한 호텔이다.

A. 01 – 03 Phan Chu Trinh, Tân Tiến, Tp.Buôn Ma Thuột
990,000VND~ / 1day

 

Coffee Tour Resort
닥락의 자연을 즐기고 싶은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리조트다. 시 중심가에서 1km정도 떨어져 있지만 본 리조트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A. 149 – 153 Lý Thái Tổ, Tân Lợi, Tp. Buôn Ma Thuột
600,000VND~ / 1da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