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한우 인테리어

‘고객의 미소가 우리의 자부심이다’라는 경영철학으로 중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베트남 호찌민과 다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인테리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우북 대표를 만나 ‘한우 인테리어’와 함께 새로이 만들어지는 모든 인테리어의 그만의 디자인의 세계를 들어본다.

한우인테리어 대해서 간단한 소개와 베트남 진출에 대한 인연도 함께 애기해주세요.
1998년까지 한국에서 ‘성호종합건설’이라는 중견 건설업체를 경영하다가 2002년 12월, 모든 것을 정리한 백지상태로 중국에서 다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설계부터 인테리어까지 모두 맡아서 건설 회사를 경영했던 경험을 살려 ‘한우인테리어’ 를 설립하여 많은 공사에 실적을 내고 있는 중견 인테리어 업체입니다. 한우 인테리어는 전문 인테리어 회사로서 실용적인 공간과 창조적인 설계 및 깔끔한 시공으로 고객의 신뢰를 가장 우선하고 있으며, 베트남 역시 10년전의 중국과 같이 개발도상국가로 잠재력이 무궁하기에 이 시장을 개척해 보고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중국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사업을 펼치셨는데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차이점이 있나요?
“한국과 중국의 인테리어 스타일이 많이 다릅니다. 나라마다 선호하는 색도 다르죠. 한국은 깔끔하고 간결한 스타일이라고 하면 중국은 복잡하고 화려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중국의 젊은 세대들은 외국문화를 접해본 경험이 많아 중국스타일보다 이국적인 스타일을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이 곳 베트남의 인테리어 스타일도 중국과 매우 유사합니다. 맞춤형 인테리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라 간 세대 간의 특색을 잘 알아야 합니다. 저희 회사는 세심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고객 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베트남 시장, 전역을 망라 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3개국에서 진행하셨던 프로젝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중국에서 포스코의 포렉카를 직접 설계 시공한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user image

건설업이 활성화되어야 인테리어 업계도 호황을 누리는데 베트남 시장의 전망은 어떻게 보시는지요?
중국에서 건설업이 활성화돼 인테리어 업계도 큰 호황을 누렸었습니다. 중국건설업의 일부인 인테리어 업종이 중국에 성행하면서 중국인들이 주택 내부 인테리어에 들이는 비용이 급속히 증가했습니다. 한국과 달리 중국은 신규 아파트를 공급할 때 건설구조물만 토건회사에서 짓고, 가구·보일러·에어컨·기자재·전기 등 나머지 모든 설비와 인테리어를 집주인이 자비로 갖추는 문화이기 때문에 중국의 인테리어 회사는 한국의 대형 건설회사만큼 그 규모가 큽니다. 베트남 시장도 중국과 유사한 형태입니다. 현재 베트남 건설경기 및 모든 분야가 위축되어 있으나, 가장 빨리 코로나를 극복하는 국가로 이미지를 굳힌 베트남은 조만간 건설경기가 살아나면서 무궁무진한 인테리어 시장 역시 열릴 것으로 기대합니다.

주거 공간, 상업 공간, 사무 공간 등 인테리어 시 주안점은 어떻게 다른가요?
주거공간은 편리고 아늑한 쉼터가 되어야 하고 상업공간은 독특한 디자인이 요구되며 상업성이 있어야 하고 사무공간은 편리하고 직원의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하여야 한다고 봅니다. 저희의 30년 노하우의 다양한 경험과 현장시공으로 한우 인테리어가 풀어가는 공간과의 소통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진출 후, 여러 인테리어 분야 중 주력하시고 있는 사업 분야는?
베트남에 진출한지 얼마 안된 저희 회사가 여러 고객사와 거래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30년 가까이 건축 및 인테리어 분야에 종사하면서 신뢰와 인정을 받은 결과물이라 생각됩니다. 또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약속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설계를 진행해 그 결과물로 고객의 미소를 끌어 낼 수 있다는 것에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습니다. 본사는 베트남에서 토탈 인테리어 회사로서 고객의 요구조건에 맞추어 고객의 미소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일에 주력할 것입니다. 설계 및 시공에서 30여년의 경험과 기술을 축적함으로 원가 절감과 특히 자재부분에서는 중국 사업장의 토대로 많은 자재를 싼 가격으로 수입 할 수 있어 원가 절감을 할 수 있는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우 인테리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나 경영철학이 있다면?
한우 인테리어의 디자인이 지향하는 통합된 공간 서비스는 단순히 공간이라는 요소 자체만을 목적으로 삼지 않습니다. 그 공간 속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중심이 되어 조직과 개인, 감성과 기술, 경험과 비전 등 서로 대치되는 개념을 조화롭게 이어주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
Simple, 합리적인 사고와 간결한 프로세스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Design은 다른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한우만의 고유의 디자인으로 평가 받고자 합니다.
Quality, 고객에게는 신뢰, 우리가 만든 공간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감동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 사고를 기반으로 한우만의 건축 설계와 디자인으로부터 인테리어, 시공, 리모델링에 이르기까지 확장된 영역의 사업들을 차근차근 시행 할 것입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는 교민분들을 위해 아파트나 주거 공간을 위한 리모델링 시, 꼭 알아야 할 부분이나 주의점이 있다면?
눈에 보이지 않은 부분 방수공사, 전기공사, 배관공사 및 기초공사가 눈에 보이는 것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고객과 업체간의 마찰이 많은 업종으로 견적에서부터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는 신용을 가지고 있는 회사 선택 또한 중요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저희 ‘한우 인테리어’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과 세심한 한국적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베트남에서도 신용과 설계 및 기술을 인정 받는 회사로 거듭 날 것입니다. 또한 더 좋은 종합 예술 인테리어 회사로 더 좋은 퀄리티로 더 나은 신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중국의 거대한 인테리어 시장에서 맹활약했던 한우 인테리어의 서우복 대표는, 한국의 우수한 인테리어 기술과 디자인으로 중국 시장의 성공신화를 베트남에서도 이루어 내고자 오늘도 고객이 원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멋진 결과물로 더욱 더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

한우인테리어
KOR : 076 268 1876 / VN: 0917 297 930
A: 74 Le Thuoc, W. Phuoc My, Son Tra Dist., Da nang City
Website: hanwoovin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