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베트남, 국제선 운항 재개… 중국 먼저, 구체적 시기는 언급 없어..

푹 총리, 원칙적 동의…일반인, 해외관광객 입국허용 시기 여전히 미정

응웬 쑤언 푹(Nguyen Xuan Phuc) 베트남 총리가 중국 등 일부 국가와의 국제선 운항재개에 원칙적으로 동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정부사무국에 따르면 푹 총리는 지난 주말 열린 코로나19 예방통제 상임위회의에서 이 같은 결정에 원칙적으로 동의했다.
국제선 운항재개 우선 대상은 중국 노선으로 구체적인 재개일은 언급되지 않았다고 사무국 관계자가 밝혔다. 총리의 이번 국제선 재개 언급은 지난 4월1일 국제선 재개에 대한 언급 후 처음 있는 일이다.
총리는 외교부로 하여금 중국 광저우, 서울, 도쿄, 대만, 캄보디아 비엔티안 및 프놈펜 등 주요 환승지에서 베트남 국민의 귀국을 위한 항공편 마련을 확대하고, 이들 국가와의 국제선을 확대하는 등 상업운항 재개 대상 국가들과 협력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총리의 결정에서는 일반인, 관광객 입국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적인 입국 대상자는 외교 및 공무 목적의 ‘특별예외입국’, 해외거주 베트남인, 전문가, 기업인, 엔지니어 등 숙련자, 유학생 등 가장 실질적인 수요가 요구되는 대상임을 재확인했다. 입국자들은 현재와 같이 코로나19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하고 14일간 격리된다. 정부는 이들 입국자들을 위해 전국적으로 최소 1만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집중격리시설을 확대해 마련할 방침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하노이시, 호찌민시 등 지방정부와 협조해 격리시설로 사용될 수 있는 호텔 등 시설 목록을 미리 준비해 마련해야 한다.
앞서 지난달말 베트남민간항공국은 이달말부터 점진적으로 국제선을 재개 및 확대해 외국인 관광객 및 일반인 입국자를 늘려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재개 대상국은 코로나19 지역감염 사례가 30일 연속 발행하지 않는 국가에 한했다.
인사이드비나 2020/07/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