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베트남 거주 외국인, 코로나19 진단검사·입원비는 누가 대나요?

 

외국인을 위한 비용 처리
6 월 8 일 오후 보건부 치료 분과위원회는 베트남에서 코로나 19 치료를 받고 있는 대부분의 외국인 환자들이 여행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보험에 가입한 외국인 환자는 보험사에서 치료비용을 부담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Central Tropical Hospital 2에서 COVID-19 확진 환자를 치료하는데 드는 평균 비용은 2,000 ~ 4,500 만 VND이라고 발표했다. 병원에서는 일부 국제 병원과 같이 병원비에서 보험료를 직접 공제하지 않지만 의료 보고서를 작성하고 자세한 비용 정보를 보험사 담당자에게 보내게 되고, 그런 다음 보험 회사는 환자에게 치료비로 지불한 금액을 확인하게 된다. 또한 보험 회사는 베트남에서 치료하는 동안 COVID-19 환자의 비자 연장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여행보험 외국인 적용사례
Central Tropical Hospital은 여행 보험이 적용되는 두 명의 중환자를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69세의(남/영국) 26번 환자가 3월 8일에 입원하여 4월 14일에 퇴원한 경우 보험이 적용되는 총 비용은 5억5천8백만동이었다. 74세의(남/영국) 환자는 3월 8일에 입원했고 4월 13일에 치료되었으며 총 비용은 2억8천4백만동이었다. 또 다른 환자는 영국 국적을 가진 66세의 여성으로 Hue Central General Hospital에서 회복 된 후, 총 3억3천3백만동 이상을 지불했다는 발표가 있었다. 지금까지 외국 국적의 COVID-19환자 50명 중 49명이 완치되었다.
영국 조종사였던 91번 환자는 베트남 항공 조정사로 쩌라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던 중환자였다. 환자의 병원비는 보험 회사에서 지불하게 된다. 이 병원에서 영국인 조종사가 2개월 만에 완치가 되었으며 총 병원비는 30억동 이 소요되었다.
건강 보험이 없는 상태에서 COVID-19 진단, 검사 또는 치료가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
보험 미가입자에게 필요한 COVID-19 진단, 검사 및 치료 비용은 본인이 지불한다.

외국인이 COVID-19 검사가 가능한 베트남 내 병원은 어디일까?
호치민 보건부는 외국인에게 SARS-CoV-2로 인한 COVID-19 감염병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목록 치료가능 병원목록을 공개했다. 하지만 외국인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된 병원은 두 곳이다.
FV Hospital / 6 Nguyen Luong Bang, PMH, Q.7
Thong Nhat Hospital / 1 Lý Thường Kiệt, P.7, Tân Bình

user image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는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은 얼마나 됩니까?
병원에서 COVID-19검사에 관한 신청서를 작성한 뒤,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비는 FV병원에서 3백만동이다. 검사 결과는 검사일로부터 이틀 후에 알 수 있다.

필수 근로자 보험에 COVID-19 검사 혜택 보장 여부는?
근로보험에 가입된 경우에는 COVID-19검사와 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 미 가입자?
국제의료보험에 가입되지 않으신 분들, 근로보험 미 가입자 분들은 베트남내에서 영업하고 있는 각각의 보험사로부터 개인보험을 신청하신 뒤, COVID-19 치료비에 대한 부가적인 보험서비스를 찾아보시기를 바란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