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1,Monday

메이크업리무버

피부는 사람에게 많은 역할을 하기 위해 존재한다. 체내의 장기와 혈관을 비롯하여 모든 몸의 중요 부위를 보호하고 햇빛을 받아드려 체내의 활성에너지를 만들어 주는 등의 운동에너지를 만들어 생존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준다. 그래서 피부가꾸기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투명하고 말끔한 피부는 ‘건강하게 사는 방법’ 중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는것이다. 다시말하면 건강하게 잘 사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면 가장 좋은 답변은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는가 있다. 그 첫번째 방법으로는 철저한 클렌징에서부터 시작된다. 이번호에서는 건강한 피부를 갖기 위해 철저해야 되는 클렌징, 메이크업리무버에 대해 이야기 할까한다. 어떤 종류와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살펴보자.

색조는 메이크업리무버로 확실하게 지우자

‘피곤해서’, ‘귀찮아서’ 라는 이유로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자리에 드는 이들이 아직도 많다. 일을 다 마치고 귀가 하여 화장실에서 마주한 얼굴에는 하루종일 밖의 각종 노폐물과 체온유지로 인한 땀 등으로 우리의 피부는 더렵고 피곤해져 있는 상태가 된다. 이때의 피부를 유지하게 된다면, 탄력을 잃어 빠른 노화의 지름길이다. ‘어떤한 화장은 무.조.건 메이크업리무버로 지워야 한다.’ 는 말이 있는 이유가 따로 있다. 화장품의 주요 성분은 기름으로 되어있어 보습, 탄력, 수분 등의 효능들이 더해진다. 약산성 또는 알칼리성의 계면활성제로 유분을 잡아야지만 완벽한 클렌징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 (비건화장품은 식물성 기름으로 제작된다.)
하지만 일부 소비자로부터 오일, 글리세린과 같은 무거운 성분으로 오히려 모공을 막아 각종 트러블을 유발시켜 메이크업리무버를 멀리하게 된다는 얘기도 있다. 하지만 세정력을 높힐 수있는 메이크업리무버로 피부의 숨길을 열어주고 청결함까지 유지하자.

어떻게 나에게 맞는 걸 고를까?

화장품에 있어서는 무엇보다 자신만의 고집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하고 자신이 이전부터 선호하는 제형을 선택하여 사용해 보고 싶은 브랜드 내에서의 테스트 또는 작은 샘플을 받아 최소 2~3일정도 사용해 보고 본 제품을 구매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 보자.

메이크업리무버, 여러 종류가 있다!

세안할 때에도 순하고 자극이 없고 보습케어까지 되는게 좋아.

오일 (모든 피부 사용가능) 쉽게 접할 수 있고 가장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리무버클렌징의 제형은 오일이다. 그 예로 가장 유명한 슈에무라의 메이크업리무버다. 진한 메이크업도 쉽게 지울 수 있고 6가지 이상의 각기 다른 시리즈로 출시되어있어 그 성분에 따라 다른 피부 진정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한번 물과 닿았을때 유화과정이 일어나 한번 더 피부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피부의 자극을 주지 않고 지우고 싶다면 사용하기좋은 제품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