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ober 23,Friday

꼰다오

베트남 남부 꼰다오(Con Dao) 군도는 프랑스 패션잡지 보그파리(Vogue Paris)가 꼰다오 섬을 ‘꼭 봐야만 하는 보석 같은 꿈의 섬’ 으로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꼰다오는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로 써 관광객이 주로가는 가장 큰섬은 Con Son이고, 그외 12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군도다 . 호찌민시 남동쪽 약 230km, 비행기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꼰다오 군도는 프랑스 식민시절 독립투사들을 수감하는데 사용되었고 이후 사이공에 자리잡은 미국과 남베트남 정부는 일명 ‘호랑이 굴’ 을 설치해 반대자들을 투옥시키기도 했다. 현재 ‘꼰다오 감옥’ 은 일부가 역사박물관으로 개장해 일반인에게 공개되고 있는 역사 유적지가 되었지만, 꼰다오의 큰 매력은 바로 가장 푸르른 물을 자랑하는 청정함, 개발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다. 베트남에서 가기 어렵지만 청정하고, 신비한 꼰다오 군도로 가보자!

TIP. 특히 꼰다오섬에 자생하고 있는 산호는 342종, 해양생물은 17속 61종으로 바다속 산소 균형을 유지하는데 특화된 해양생태계를 자랑하고 있다. 산호초는 해양생물들이 알을 낳고 먹이활동을 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해주며, 태풍과 파도로부터 꼰다오군도를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일반인들은 스노클링으로 군도의 산호초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꼰다오섬 스노클링은 1인당 6만동(2.5달러)이다. 10여명이 탑승하는 카누 대여료는 1대당 250만~300만동(107~129달러)으로 혼사오(Hon Sao), 혼바이깐(Hon Bay Canh), 혼따이(Hon Tai), 꼰선 등의 부두에서 출발하기 전에 스노클링을 신청하면 된다.

‘가장 푸르른 물’ 을 자랑하는 세계 13개 섬 중 하나..
자연 그대로의 청정 섬, 꼰다오

  1. Six Senses Con Dao
  2. The Secret Con Dao
  3. Poulo Condor Boutique Resort and Spa
  4. Villa Maison Con Dao Boutique Hote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