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6,Saturday

Rio 2

오에서 세계적인 희귀 앵무새 블루가 어렵사리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자신의 짝인 쥬엘을 만나는 과정을 담았다면, 이번 ‘리오2’는 블루-쥬엘 가족이 자신들의 뿌리가 있는 아마존 정글로 향하는 이야기다.

여전히 인간과 비슷한 삶을 영위하는 블루와 야생을 간직하고 있는 쥬엘은 세 자녀를 키우면서도 사사건건 부딪힌다. 그래도 아내의 행복을 바라는 블루는 어느날 자신을 키워준 환경운동가 부부가 자신과 같은 종인 파란 마코 앵무새들의 군락지를 아마존 정글에서 발견하게 됐다는 소식을 접한다.당장 쥬엘은 블루에게 정글로 가보자는 제안을 하고 블루는 내키진 않지만 아내의 행복을 위해 바리바리 짐을 싸들고 아마존으로 향한다.

여기에 1편의 악당 나이젤이 개미핥기, 독화살 개구리 등과 함께 블루를 쫓아 아마존까지 따라 오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 리오2>는 아마존 생태계 문제의 심각성을 직설적으로 드러낸다.
전반부에는 아마존에서 멸종 위기종 파란 마코 앵무새들이 즐겁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다, 후반부에는 앵무새 부족이 처한 현실을 전면에서 다룬다.

아마존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동물들, 아마존을 지키려는 사람과 파괴하려는 사람이 대립구도를 이룬다. 현실에서는 사람들끼리 생태계 문제를 두고 논쟁하지만, < 리오 2>는 실질적 당사자인 동물들의 입을 빌린다. < 리오 2>가 표현한 동물들의 마음도 상상의 산물이지만, 그들의 감정을 이해하려는 시도로 아마존의 생태계 문제에 대한 생각거리를 던진다.

1편보다 훨씬 더 흥겹고 리드미컬한 삼바 음악들에 아마존 정글에서 벌어지는 환경운동가와 불법 벌목꾼들의 대결까지 이 애니메이션 한 편에는 재미와 교육적인 메시지가 두둑하게 담겨있다. 모처럼 어린 자녀들과 함께 보기에 안성맞춤인 애니메이션이다.

작성자 : 이정국 MEGASTAR MEDIA (joung.lee@megastarmedia.net)

감독 : 카를로스 살다나, 목소리 : 앤 해서웨이, 제시 아이젠 버그 등
4월 11일 CGV-Vietnam 배급 / 상영 중

2-2

PDF 보기

1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