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October 23,Friday

LG전자, 다낭에 자동차부품 R&D센터 설립키로

LG-VS와 다낭시 투자진흥원 양해각서 체결

LG전자가 베트남 중부 다낭(Da Nang)에 자동차부품 R&D센터 설립하기 위해 다낭시 투자진흥원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의 주체는 LG전자 하이퐁(Hai Phong)법인 산하 자동자부품솔루션개발센터(the Vehicle Component Solutions – Development Center, LG-VS)이다.
이날 행사에서 정승민 LG-VS 대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LG전자가 2016년 하노이에 사무실을 개소한 이후 베트남에 첫 R&D센터를 설립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 베트남과 다낭에 대한 투자에 있어 R&D센터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후인 티 리엔 프엉(Huynh Thi Lien Phuong) 다낭시 투자진흥원장은 “LG-VS는 시장 연구와 투자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우수한 투자기업” 이라며 “정보기술 및 첨단산업 부문에 대한 투자유치를 우선하는 우리시의 마스터플랜과도 부합한다”고 환영했다.
현재 LG전자는 하노이와 호치민시, 다낭시에 대표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베트남내 법인 및 공장 8개 가운데 7개가 하이퐁시 짱주에(Trang Due)산업단지에 있다. 이번 LG전자의 투자는 R&D센터를 설립하기에 다낭시가 미래기술을 위한 최적지로 판단해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지금까지 다낭시는 총 35억달러 규모의 868개 FDI(외국인직접투자)를 유치했는데, 이 가운데 한국이 232개 사업에 3억9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코트라(KOTRA)는 2018년 한국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낭에 사무실을 개설했으며, 올초에는 호텔신라가 최신 플래그십 호텔·리조트단지인 신라모노그램다낭(Shilla Monogram Da Nang)을 개장하기도 했다. 다낭은 또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많이 방문하는 베트남 관광지중 한 곳이다. 인사이드비나 2020/10/0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