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une 18,Friday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 제8차 2020 도전통일골든벨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서부협의회(회장 박남종)은 지난 31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애서 제8차 2020 도전 통일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특별한 펜데믹 상황으로 집회 제한 조치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유지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과거 수백명의 학생들을 한자리에 모아서 예선부터 퀴즈로 한 문제씩 정답을 맞추고, 끝까지 탈락하지 않고 문제를 맞춘 최종 승자가 통일골든벨을 울리는 방식이었지만, 금번에는 한국국제학교에서 천여명 학생이 지원하고 학년별로 우수 중등학생 30여명을 선발 하여 철저한 감독 속에 50분 동안 50문항으로 필기고사를 실시하여 우승자를 뽑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선발된 30여명의 학생과 10여명의 민주평통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번 대회 참가한 학생들은 미리 배포한 예상문제를 중심으로 열심히 예습하고 잘 준비하여 열띤 경쟁 속에서 시험을 치렀다.
박남종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구현’을 위한 비전 공유와 재외동포 청소년들의 올바른 통일관, 역사관 함양을 통한 글로벌 통일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11학년 강성유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어서 홍준기, 조윤아 학생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하였으며, 이찬영 권민정. 정혜민, 임서현 4명의 학생들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오늘 대회에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한 3명은 11월14일로 예정된 아시아 태평양지역 대회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아태지역대회 최종 입상 자는 한국에서 개최되는 본선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본선 최우수 승자는
대통령상을 받게 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