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December 4,Friday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_ 3탄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미가 넘치는 얼굴상에는 어떠한 모습들이 있을까? 남자답게 생긴 각진 턱? 근육질의 체격? 이모구비가 또렷한 얼굴상? 미소가 매력적인 얼굴? 이에 포함되는 얼굴을 갖는 남성상은 여성들의 마음앓이를 만드는 조건 중 하나이다. 하지만 잘 생긴 얼굴을 갖고 있지만 다듬지 않은 턱수염과 머리스타일과 어딘가 코를 찌르는 냄세가 나다면 잘생긴 얼굴의 이미지와 인상을 한 순간에 무너뜨리게 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지난호에 이어 이번호에서는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 시리즈, 향이 좋은 남성제품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1.얼굴용 미스트, 바디 미스트 (남성용) Face Mist, Body Mist for men
사실, 미스트는 수분공급을 위해 사용되는 기초 화장품과 같다. 장소와 시간 불문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성들보다 남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아직은 동양권에서는 피부에 관리하는 남성들을 질타하는 분위기가 여전히 존재하여 피부를 관리하고 싶은 남성들의 어깨를 위축시키곤한다. 하지만 당당히 사용해 보자.

에티켓이자 나를 표현하기에 좋은 제품. 남성들이여, 페브리즈말고 자신의 향을 찾자.
남성들은 사춘기가 지나면서 신체의 변화가 생긴다. 소년스러운 모습은 사라지고 넓은 두 어깨가 벌어지고 여성들에 비해 월등히 큰 키는 물론, 굵고 낮은 목소리와 다양한 운동으로 발달되는 근육의 양으로 기존의 모습과는 다른 모습으로 변해간다. 이처럼 이전과 다른 신체의 변형으로 인해 남성들은 나를 위한 몸매를 가꾸기 시작하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향을 찾게 된다.

THAYERS – Alcohol Free Rose Petal Witch Hazel- 위치하젤 무알콜 로즈페탈 미스트
이제품은 기초화장품 중에 하나인 토너로 나온 제품으로 자극이 없고 은은한 장미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미스트로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 하지만 장미향이 난다 해서 여성의 제품이라는 추측은 금물. 향은 바를 때에 기분전환의 역할만 할 뿐 순수한 정제수와 같아서 얼굴용 미스트를 찾고 있다면 추천하는 제품이다.

Rush – Dad’s garden lemon tree- 러쉬 – 대드스 가든 레몬 트리
러쉬는 영국브랜드로 친환경의 소재를 사용하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아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제품중에 하나다. 이 브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바디스프레이는 더티(DIRTY)의 제품이지만 한번만 맡으면 어떤 제품을 사용하는 지 알 정도로 향이 강하다. 아직도 이 제품만을 사용하는 매니아층이 많지만 대드스 가든 레몬 트리라는 제품을 추천한다. 아프리카의 뜨거운 태양아래서 자란 상큼한 레몬과 라임 그리고 베르가못의 조합으로 시트러스 계열의 특유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방법! ] 샤워를 한 뒤 혹은 땀이 많이 난날에 피부에 뿌려준다. 옷에 직접 닿으면 옷감의 변질, 변색 우려가있으니 주의.

Body Holic Doubtless Hair & Body Mist – MOST COOL, GOOD SHAPE, DIRTY HOT- 바디 홀릭 더블레스 헤어 앤 바디미스트- 모스트 쿨, 굿 쉐이프, 더티 핫
남성들에게도 그들이 지향하는 남성상이 있다. 한없이 부드러운 이미지, 묵직하고 남성다운 이미지, 발랄하고 재치 많은 이미지 등 다양하다. 이러한 캐릭터를 반영하기 좋은 미스트로 바디홀릭 더블리스의
제품에는 3가지 향이 있다. 또한 바디워시의 시원함, 보습효과가 뛰어난 바디로션, 그리고 향을 중요시 여기는 향수, 3 in 1으로 향이 좋은 미스트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베라가못, 아쿠아향, 머스크향의 향이 조합되어 있어서 한들한들한
부드러운 인상을 지닌 남성상이라면, MOST COOL
‥ 로즈우드와 자스민 그리고로 우드향으로 든든하고 차분한 남성상과
유사하다면, GOOD SHAPE
‥ 상큼하고 싱그러운 캘리포니아 오렌지와 녹차 그리고 허브향을
갖은 DIRTY HOT는 발랄한 남성상에게 어울리는 제품이다.

Bod man – world class, uncensored- 보드맨 – 월드 클래스, 언센서드
한국에서도 인기 좋은 월드 클래스(world class), 언센서드(uncensored) 제품이다.
월드클래스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강인함과 샤프한 이미지를 동시에 연상시키는 매혹적인 아쿠아틱 우디향이다. 몸에 가볍게 뿌려 향기와 매너를 완성시켜주는 제품으로 한국에서는 대형 드럭스 스토어에 런칭되어 있어서 많은 남성들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다. 베트남에서는 Fando.vn, Shopee에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다.

Marie’s Tip
미스트를 뿌리는 방법은 얼굴과 미스트의 거리를 30cm를 유지한 채 뿌려주고 옷감에 직접적으로 닿지않고 피부에 바로 분사하여 가볍게 톡톡 두들겨 주어 향과 촉촉함을 동시에 유지하는 것이 바디미스트의 올바른 사용방법이다. 반면, 헤어미스트는 머리가 건조된 상태에서 두피에 뿌려주고 난 뒤 30초~60초가량 기다렸다가 머리를 손으로나 빗을 활용해 빗어주면 쾌쾌한 머리냄새는 물론 스타일링까지 가능하다.

2.데오드란트 Deodorant
아시아권에서는 데오드란트의 사용이 에티켓으로 자리잡고 있지 않다. 우리가 매일 필수적으로 하는 양치질처럼 매일 사용하기 보단 때에 따라, 필요에 의해 선택적 구매가 이루어지는 제품이다. 하지만 동양권을 벗어나게 되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제품이고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그래서 향에 대한 선택권과 스틱형, 액상형, 스프레이 형식으로 나온 분사형 데오드란트 등 그 종류도 광범위하고 다양하다. 불쾌한 악취제거는 물론 땀 배출의 양까지 조절해 주는 제품까지 출시되고있다.

KIEHL’S Body fuel antiperspirant
베트남에서 브랜드사의 다양한 데오드란트의 종류를 찾기란 어렵다. 하지만 키엘브랜드는 베트남내 대형 백화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이다. 바르고 난 뒤에 빨리 마르는 액상타입으로 카페인과 비타민c 그리고 아연성분이 더해져 48시간동안의 땀억제와 냄세를 제거 할 수 있는 제품이다.

Gillette endurance deodorant
남성의 상징은 ‘수염’ 이다. 얼굴과 몸에 나는 털과의 전쟁에서 제모를 하도난뒤 만족도를 느끼게 해줄 수 있는것이 향만큼 또 중요한게 있을까? 면도기브랜드, 질레트에서 남성들을 위해 데오드란트를 선보이고 있다. 젤로 된 제형으로 출시하고 있는 제품으로 5가지(power rush, sport triumph, cool wave, arctic ice, wild rain)중에 자신에게 맞는 향을 선택 할 수 있다.

Old spice deodorant
남성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이지만,여성이 느끼기에도 매혹적인 향을 갖은 데오드란트이다. 그 종류는 마트별로 가짓수가 다를 수 있으나, 올드 스파이스 오리지날, 올드 스파이스 프레쉬, Foxcrest, Wolfthorn, Hawkridge이다. 남성성을 상징할 수 있는 여우, 늑대, 독수리를 형상화한 콜라보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X-men
이 제품은 X- men이라는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는 밝고 쾌활한
느낌이 드는 25~35대들이 좋아할 만한 제품으로 Intense, Motion, Luxury 3가지 종류로 액상으로 이루어져있다. 가까운 마트나 베트남내의 드럭스 스토어에서 테스트를 한 뒤에 구매를 하는 현명함을 잊지말자. 글. 유도경

rtyoo1106@naver.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