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March 9,Tuesday

아름다운 교육 기부로 성장하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에 아름다운 교육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신선호 교장은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18개의 단체 및 개인이 기부한 약 66억동(물품 포함)의 학교발전기금 내역을 공개하며 나눔에 동참한 교민사회와 기업(단체)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올해 코로나 19의 경제 위기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정 형편이 어려워진 학생 지원을 위한 기부 릴레이는 계속되어 회계종료 약2개월이 남은 현재 학교발전기금 모금액이 이미 전년도 대비 약 12%(2019학년도 59억동, 2020학년도 66억동) 증가하였다.

학교발전기금 기탁내역은 장학금 총 2,146,072,600동, 시설개선비 총 3,775,000,000동, 기타 물품 기부 등 730,000,000동(기부 내용은 표 참조)으로 특히 정산장학회, 호치민온누리교회, 호치민중앙대동문회, 호치민한인복지재단 등의 단체는 매년 장학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어 교육부의 지원금이 줄어든 올해 위기 학생
지원에 큰 도움이 되었다. 이러한 교민사회와 각종 기업
(단체)의 관심과 아름다운 기부는 높은 수준의 교육 만족도를 자랑하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6기 이사회

신선호 교장은 “우리 아이들과 학교에 보내주신 교민사회의 관심과 나눔에 깊이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아 세계시민의 자질을 갖춘 글로네이컬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금과 물품을 정성을 다해 사용하겠다.” 고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학교운영위원회 최은호 위원장은 “1998년 개교하여 현재 2,000여명이 재학하고 있는 우리 학교는 급격한 학생 증가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교육방식의 변화로 인해 많은 재정 투자가 필요하다.”며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미래 발전과 도약을 이끌 우리의 2세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는 개인, 단체, 기업으로부터 상시로 학교발전기금(금전 또는 물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기부자는 반얀트리홀(명예의 전당)에 영구히 헌액된다. 기부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기업)는 학교 행정실에 직접 기부하거나 계좌 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28-5417-9021) 또는 홈페이지(http://kshcm.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민은행

 

학교운영위원회 최정원 부위원장

박영수학생

최분도님

코참

배명옥 대표

정산장학회

 

호치민한인회 호치민한인여성회

호치민한인복지재단

호치민시 중앙대동문회

DB 손해보험

이한철님

호치민한인성당

온누리교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