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7,Monday

한국어와 한국문화로 빚는 꿈, 호찌민3 세종학당

호찌민3 세종학당(학당장 이선하)은 호치민산업대학교(총장 PHAN HONG HAI)와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가 공동으로 운영하며,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이 지정한 공인 한국어‧한국문화 전문 교육기관이다. 2015년 10월 개소하여 당해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후 2020년 현재 누적 수료생 2,000여명을 배출하였다. 호찌민3세종학당의 정규한국어 교육과정은 세종한국어1부터 세종한국어8까지이다. 세종한국어1부터 세종한국어4까지는 초급 과정에 해당하며, 세종한국어5부터 세종한국어8까지는 중급 과정에 해당한다. 한 과정에서 다음 과정으로 승급은 엄격한 시험을 통해 이뤄지며, 중급 과정을 모두 수료한 학습자들은 토픽4급 혹은 토픽5급에 합격하고 있다. 호찌민3 세종학당은 한국어 교육뿐만 아니라 한국문화교육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정규과정으로 세종한국문화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30여회에 이르는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 한국어 학습자들에게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문화를 고루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호찌민3세종학당의 학습자들 중에는 오토바이로 40분이상의 거리에서 다니는 수고를 마다 않는 학습자들이 있는데 이들은 각종 다양한 한국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서 호찌민3세종학당을 선택했다고 한다. 실제로 호찌민3세종학당에서는 2020년 하반기에만 무려 25회의 문화행사를 진행하였고 앞으로 한차례의 문화행사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호찌민3세종학당은 지난 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2021년에는 현재의 장소에서 이전하여 더욱 새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성장하고자한다. 이에 교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 문의) 호찌민3 세종학당
028-6295-7909
www.facebook.com/SejongHCM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