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anuary 27,Wednesday

떤선녁·노이바이·다낭공항, 국제 ‘공항보건인증’ 획득

국제공항협회, 지난 7월 도입…코로나19 방역조치 상황 등 평가해 인증

호치민시 떤선녁국제공항(Tan Son Nhat), 하노이 노이바이국제공항(Noi Bai), 다낭국제공항(Da Nang)이 국제공항협회(ACI)의 공항보건인증(Airport Health Accreditation, AHA)을 획득했다.
베트남공항공사(ACV)는 세 공항이 23일자로 AHA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ACI의 공항보건인증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국제공항 종사자와 승객 보호, 공항시설과 이용 프로세스의 안전 보장 등 공항 운영상 필요한 10개 분야 122개 항목의 방역조치 상황을 평가해 인증하는 것으로 지난 7월 도입됐다.
ACI에서 평가하는 요소에는 청소 및 소독 절차, 이격 및 실행 방법, 직원 건강보호 프로그램, 승객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승객용 방호장비 등이 포함된다.
떤선녓국제공항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ACI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하는 공항 직원과 승객의 방역지침 기준을 충실히 이행하고, 모든 여행객에게 안전한 공항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평가받은 것”이라며 “직원들에게는 자신감을 갖게되는 동기부여가 되고, 승객들에게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및 내년 설 성수기 동안 더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의 믿음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지금까지 공항보건인증을 받은 전세계 주요 공항은 120개다.
인사이드비나 2020/12/24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