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January 27,Wednesday

2020학년도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 수료식 열려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2020학년도
수료식을 지난 12월 19일에 가졌다.
12군에 위치한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2020년 5월 23일에 개교하여 주 호치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에 등록된 재외동포교육기관이다.
베트남 대한 한글학교는 베트남에
거주하는 교민자녀와 한-베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한국인으로써의 정체성
함양과 한국어를 비롯한 역사, 문화 등을 교육하고, 엄마들에게도 한국어 반을
열어 매주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다.
이날 수료식 직전 행사로 학생들이
축하공연을 하였고, 애국가 제창, 이영식
교장이 아이들의 건강유지를 당부하고, 교사소개, 수료증 수여를 하였다. 특별히
1년동안 개근한 학생에게 주는 성실상도 수여하여 감사와 기쁨이 배가되었다.
축사 및 축도로 순서를 마쳤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학부모님과 외부 인사는 모시지 못했지만 특별히 베트남 한인교회 하재욱 목사와 한-베 문화 센터 오덕 원장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해 주었다.
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한글을 배워 할아버지 할머니와 일상을 한국어로 대화하는 가정이 되기를 소망하고, 2021학년도 새 학기를 1월 16일(토) 개학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