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율림에어샤프트법인, 베트남지사 닥터샤프트 권준모 법인장

닥터샤프트의 성장동력 “A/S가 사업 성공의 기본”
‘율림에어샤프트’ 베트남 지사 ‘닥터샤프트’ 권준모 법인장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로 승부한다.

1986년도 창업한 율림에어샤프트는 34년 동안 기업을 이어올 수 있었던 계기는 신속 대응 및 신속 수리를 기본 원칙으로 제작에서 부품수리까지 100프로 한국 부품으로 에어샤프트를 필요로 하는 베트남 내 산업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 대표 에어샤프트기업이 해외에서도 대표할 수 있도록 한 발짝 도약하기 위해 지난 2014년에 베트남 지사 닥터샤프트를 설립하여 최고의 기술력과 제품으로 고객사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user image

닥터샤프트는 어떠한 기업인지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닥터샤프트는 율림에어샤프트법인으로 에어샤프트를 통해 기술적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압출, 제지, 인쇄, 코딩, 슬리팅 등의 고객사의 다양한 제품생산을 커버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수리서비스를 통해 어떠한 근무 환경에도 제한없이 적용 가능한 제품들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닥터샤프트란 명칭에는 특별한 의미가 있나요?
닥터(doctor)의 사전적 의미는 ‘의사’, ‘박사’ 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한 분야에 있어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어떠한 환경에 있어서 능수능란하게 모든 일을 처리할 수 있다는 포부와 자신감을 나타내기 위해 ‘닥터샤프트’ 란 회사명을 정하였습니다.

주력 생산 제품인 ‘에어 샤프트’ 란 용어가 낯섭니다.어떠한 제품인가요?
3차산업이 발달됨에 따라 운수, 국제무역, 유통, 보험 등 고객을 위한 제품들로 약 70프로 가까이 주를 이루어지고 있는 에어 샤프트는 주로 제품의 권취, 권출시에 코어를 이용하여 원단 (종이, 필름, 섬유, 알루미늄 호일, 동박, 부직포 등)을 감기(Winding)위해 연속 공정과 제조공정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종류로는 스틸 파이프 안에 고무튜브를 넣어 지관을 회전시킬때 에어를 주입하여 지관이 움직이지 않고 회전하게 하는 축을 지칭하는 ‘에어 샤프트’ 와 제품을 슬리팅할때 사용되는 것으로 당사의 샤프트는 고속 회전으로 생산하더라도 고품질의 제품 생산이 가능한 ‘프릭션 샤프트’ 로 구분됩니다.

일반 샤프트와 다른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용도가 다른 일반 롤러와 비교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일반 롤러를 제품을 감거나 푸는데 사용하면 제품의 권취, 권출이 끝나더라도 제품과 롤러가 함께 붙어있어 제품 이동이 불편하고 제품 보관시, 다소 넓은 공간이 필요한데 에어샤프트를 사용하면 보다 작은 공간에 효과적으로 적재할 수 있으며 제품 권출, 권취가 끝나면 바로 샤프트를 뺄 수 있어 자동화 공정에도 꼭 필요한 제품 입니다. 기계산업의 발달로 인해 이전에 사용하였던 롤러의 방식은 진원, 진직도 및 피칭, 로링에 대응하기에 적절치 못하고 에어샤프트 자중의 과다, 과량으로 인해 특정 목적 이외에는 사용이 줄어들다보니, 에어샤프트를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소비자의 품질 문의와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주문사향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작업 사양에 따라 30여종류의 에어 샤프트를 제작 및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닥터에어샤프트의 베트남 진출 계기가 궁금합니다.
닥터샤프트는 2014년 법무법인 승인을 통해 지금의 7천 5백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에어샤프트 업계 1위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베트남에서는 에어샤프트 수리를 할 수 없어, 많은 고객사들이 한국으로 수리를 보내거나 현지업체를 이용하여 시간적, 금전적 손실을 부담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닥터샤프트는 한국 본사에서 100% 한국 부품을 공수 받아, 빠른 A/S서비스로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비용, 시간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되는 것이 율림에어샤프트가 베트남에 진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신규 제작의 경우에도 대행 업체에 맡기시거나 한국의 본사를 거쳐서 구매 하시는 등 여러 가지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저희 회사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저희 정기화물로 수령하여 한국에서 베트남까지의 운송비 또한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타사의 정책과 달리 타사의 제품은 물론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등 타국의 제품 또한 수리를 해 드리고 있어서 어떠한 제한없이 저희의 수리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내에서 고객사와 특별한 에피소드나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다면 공유해주세요
식품 동봉이나 밀폐용도로 활용되는 랩을 생산해 내는 모기업의 에어샤프트를 수리한 적이 있습니다. 이 회사와 저희가 만난시점은 단순 부품교체로 끝날 수 있었던 A/S였지만 현지업체의 잘못된 진단과 부품교체로 인해 금전적, 시간적인 피해를 입은 뒤 였습니다. 저희 닥터샤프트에서는 현재의 문제점을 정밀하고 섬세하게 파악하여 이를 고객사에게 맞춤형 제품을 선택하여 100% 한국 부품만으로 수리를 하고 있으며저희 닥터샤프트만의 노하우와 품질 좋은 A/S서비스로 고객사들에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닥터샤프트는 어떤가요?
모든 분야가 그렇겠지만, 저희도 어려움이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물량 공급을 도와줌으로써 어려움없이 지나가게 되었고 부직포, 기저귀 등 에어샤프트가 필요로하는 사업군들의 꾸준한 문의전화와 상담요청을 하시어 에어샤프트의 활용도는 점차 넓어지고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닥터샤프트의 장기적 계획을 갖고 있는 게 있다면?
율림에어샤프트는 1986년 창업하여 34년이 지나는 동안 어렵고 까다로운 대답을 고객사에게 드림으로써 신뢰를 얻고 국내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성장하였고 베트남지사 닥터샤프트를 통해, 해외 시장을 넓혀 가고자 합니다. 또한 베트남내 동나이 지역에서 신규제작을 자체 생산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연되고 있지만, 빠른 시일내에 베트남에서도 신규제작을 통하여 대기업은 물론 영세기업의 고객사에 한걸음 다가가 정밀하고 세밀한 기술력을 통해, 동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인터뷰를 통해 꼭 전하고 싶은 말씀은?
더 새롭고 완성도 있는 에어샤프트를 필요로 하는 고객분들의 요청에 힘입어 지난 34년간의 기술적 노하우와 특허, 실용신안을 보유한 기업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분야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초고속 감는(winding) 작업, 가혹한 작업조건에도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좋은 설비, 선진화된 관리기법 그리고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해외무대에서도 대표적인 에어샤프트 회사가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