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February 28,Sunday

나를 위한 향(香)에 대해서_ 7탄

좁은 앨레베이터에 밀집해 있다보면 나와 키 높이가 같은 앞사람의 머리의 냄t새가 그대로 전달되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 향이 좋은 샴푸 냄새면 얼마나 좋을까?

선택의 폭이 넓게 샴푸가 세상밖으로 나오고 있다. 세정력만을 고려한 샴푸를 넘어 모발의 두께, 모근 강화용 샴푸, 염색모를 위한 샴푸, 지루성 두피를 위한 샴푸, 천연 재료만 만든 비건 샴푸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성분도 좋고 향까지 좋은 샴푸면 이 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이다. 베트남에서 판매되고 있는 샴푸들은 어떤 종류가 있고 그 중에 믿고 쓸 수 있는 샴푸들은 뭐가 있을까?

샴푸에 대한 기초상식
샴푸는 매번 마트나 드럭스 스토어에 들러 사야하는 물품 중에 하나이지만, 샴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이들이 드물다. 얼마만큼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아침보다 저녁에 샴푸를 하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 알아보자.

Q.샴푸 얼마만큼 사용해야 되나요?
A.샴푸의 양은 모발의 길이에 따라 달라진다. 남성들과
여성의 구분없이 숏컷, 단발 등과 같이 어깨선을 넘지 않는다면 동전 100원 크기, 어깨선을 넘는 긴 머리라면 500원 크기의 양이 적절하다.

Q.거품이 많이 날 수록 좋은 세정력을 갖은 샴푸일까?
A.샤워시간이 길어질 수록 건조한 피부를 갖는 것 처럼
모발에도, 두피에도 건조증을 불러 올 수 있다.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샴푸를 한다면, 양의 절반으로도 개운하게 씻어 낼 수 있다.

Q.머리를 감을 때는 박박 감는 게 좋을까?
A.두피는 두개골을 보고하고 있는 피부로 박박 감는다거나 손톱을 이용해 감으면 시원한 느낌은 있지만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다. 또한 모발끼리 마찰이 생겨 나면서 머리의 손상을 시킬 수 있으니 손마디를 이용해 지압을 하듯이 감는 것이 좋다.

Q.샴푸는 아침보다 밤에 하는 것이 좋을까?
A.낮에 쌓인 노폐물을 한번에 씻어 내 주는 것이 모발과
두피 건강에 좋다. 만일 유난히 피곤한 하루를 보냈다면
샴푸 전 반대방향으로 빗질 하면 도움이 된다.

Q.머리카락과 두피가 너무 건조해요.
A.샤워를 할 때에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 몸은 70%가 물로 구성되어 있어서 삼투압현상이 일어난다. 탈수 증상인데, 머리카락과 두피에도 이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 건조함을 증가 시킬 수 있다.

Q.머리를 감고 난 뒤에 말릴 때에는 자연건조와 드라이 중에 어떤게 더 좋은가요?
A. 사실, 환경에 따라 다르다.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는 자연건조만큼 좋은게 없지만, 베트남에서는 찬바람으로 80%를 말리고 나머지 20%는 열풍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머리를 묶거나 취침을 할 경우에는 습식성 곰팡이 증식이 일어날 수 있다. 꼼꼼히 끝까지 말려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자.

샴푸의 색상으로 원하는 샴푸를 고를 수 있다?
그렇다. 몸의 상태에 따라 유수분은 달라진다.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인데 건조하거나 혹은 유분이 많아 머리가 자주 가라앉는다면, 투명색 제형의 샴푸를 사용하길 권한다. 보습제가 들어 가 있지 않은 투명색 샴푸는 필요치 않은 유분을 제거하고 가벼운 모발을 유지 할 수 있다. 그 예로는 Herbal essence, Love beauty and planet이다. 샴푸를 구입하기 전 유관으로 제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