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7,Monday

굿네이버스 베트남 – 롯데마트 모금함 설치 협약식 체결

2020년 12월 21일, 성탄절과 한 해의 마무리를 앞두고 롯데마트(법인장 조영준)와 굿네이버스 베트남(지부장 박동철)은 ‘2021년 좋은 나눔 프로젝트’ 를 새롭게 기획하였다. 이날 롯데마트는 굿네이버스 베트남과의 협약을 통해 롯데마트 하노이 및 호치민 7개 지점에 모금함을 설치하게 된다. 새롭게 설치된 모금함을 통한 기금은 굿네이버스 베트남을 통해서
‘베트남 아동 환경교육 및 환경개선프로젝트’ 로 진행될 예정이다.
금번 롯데마트의 좋은 나눔 실천은 그동안 굿네이버스 베트남과 함께 했던 CSR 사업의 연장선에 있다. 롯데마트는 소수민족 아동을 위한 식수 개선사업, 소수민족 농산물 유통지원사업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굿네이버스 베트남의 방과후 교육프로그램에도 참여를 하였다. 이번 매장 모금함 설치를 통해, 고객과 함께 하는 좋은 나눔이라는 점에서 더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은 현재 베트남 6개 지역개발사업을 통해 교육, 보건, 식수개발, 소득증대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향상을 위한 다양한 옹호사업을 진행중이다. 이러한 전문적 구호개발사업과 아울러 베트남 거주 한인 사회의 나눔문화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롯데마트와의 협력사업은 나눔문화 확장의 하나이다. 나눔을 동참하기 원하는 기업과 개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 본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