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KIM NGUU PIANO 이재민 사장


피아노는 검은 건반 36개, 흰건반 52개로 이루어진 피아노는 7옥타브와 낮은 음 3도로 이루어져 다양하고 조화로운 선율을 선물한다. 정확한 음정과 풍부한 음율을 만들 수 있는 피아노는 정기적인 점검이나 수리를 해주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피아노라도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데 피아노조율사는 피아노건반 88개와 각 건반마다 피아노 줄을 합하여 모두 220여 개의 피아노 줄을 일일이 두드려보고 각각이 정확한 제 소리를 낼 수 있도록 조율하는 소리기술자라고 할 수 있다. 피아노에 있는 220여 개의 튜닝핀을 좌우로 회전시켜 바른 음정을 찾아내고 기계적인 고장까지 수리하고 조정한다.

KIM NGUU PIANO은 어떤 곳인가요?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한 악기 피아노를 저희 Kim Ngưu 피아노에서는 판매, 매입, 조율, 수리, 임대, 운반에 이르기까지.. 피아노에 관련된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내에 한국 피아노를 수입 판매하고, 중고 피아노 또한 매입하기도 합니다. 전문 피아노 브랜드인 야마하에서 10년 이상 피아노 조율로 음감과 기술에 노하우를 지닌 기술공들과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사업에 대한 일을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는지요?
1988년 한국에서 처음 디지털 피아노 판매를 시작했었습니다. 디지털 피아노는 기존 피아노와 달리 전원을 연결하여 피아노 소리를 낼 수 있게끔 만들어진 전자악기로 피아노에 비해, 무게와 외관이 간단하고 가볍습니다. 간단한 수리와 판매를 통하여 조율사라는 직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이후, 한국에서 조율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조율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난 뒤, 2012년 중국 우한에서 피아노 150대를 보유하고 피아노 사업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피아노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방법과 해외비즈니스에 대해 몸소 깨달으며 많은 것을 배우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베트남은 작년 1월부터 정착하여 지금의 Kim Ngưu 피아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im Ngưu 피아노에서는 야마하, 삼익, 가와이, 영창 전문 피아노 브랜드의 피아노를 다루고 있으며 현재는 200대의 피아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수리의 전 과정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한국에서는 2시간만에 수리가 가능하지만 고온 다습한 베트남의 기후에 맞는 조율과 수리과정이 필요하여 피아노 한대를 수리하기까지는 하루 반나절이 걸립니다. 피아노를 수리하는 과정은 액션(피아노건반을 누를 때 해머가 현을 치게 되는 피아노의 내부), 상/하판, 도포, 건반 등을 뜯어 세분화합니다. 그 후 액션부분에서는 해머정비와 정확한 음정을 맞추기 위해 핀을 풀고 조이며 정확한 음정을 맞추고 피아노의 상/하판과 경첩, 페달 등에 광처리와 흡집 스크레치 등의 부분을 메꾸는 과정을 거쳐 마무리하게 됩니다. 피아노 조율의 시기에 말을 덧붙이자면, 베트남의 경우 습기가 높아서 최소 6개월의 한번씩 이루어져야 하지만 대게는 음정이 맞지 않거나 음이 울리는 등 고장이 난 상태에서 수리를 요청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베트남내 피아노를 찾는 분들은 어느 정도 되나요?
이제 사업을 시작하여 정확한 명수와 집계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현재 중고 피아노 판매율을 보았을 때에는 한 달에 50대 이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중고 피아노를 찾는 이들이 현저히 낮은 편이지만 점차 예체능 교육률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 저희가 피아노 교육 열풍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입니다. 최근 중산층을 중심으로 피아노 교육이 확산되면서 피아노 보급률 또한 차츰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user image

피아노를 구입 및 판매, 조율, 수리 와 같은 서비스에 있어서 타 동종 업 점포들과의 차별 점은 무엇이고 Kim Ngưu의 서비스 이용 시, 특별한 혜택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중고 피아노를 20~50만원선의 도소매가로 매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중고 피아노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가 느끼는 부담감이 현저히 낮고10년이상 된 기술공들이 피아노를 조율 및 수리서비스를 통하여 새 피아노로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이 저희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함입니다. 또한 신뢰도 높은 A/S를 2년동안 20만동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아노 구입 또는 판매를 할 때 주의사항이 있다면?
우선 피아노 외부와 내부로 나눠 이야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피아노 외부에 흡집, 파임 등의 부품이 깨지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내부에는 터치, 소리로 피아노의 값을 따지게 됩니다. 우선, 피아노건반을 누를 때 해머가 현을 치게 되는 피아노의 내부를 액션부분에 피아노 건반을 눌렀을 때의 반동, 터치감이 강하여 전달되어야 하고 쨍한 소리나 멍먹한 소리가 나지 않는 피아노가 건강한 피아노입니다. 피아노 건반을 두들겨 보았을 때의 터치감과 소리가 정확하게 나는 피아노를 고르신다면, 좋은 가격대에 판매 혹은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피아노를 팔기 위해 오시는 분들을 보면 집안 내 혹은 실내에 방치되어 있다 보니, 덥고 습한 베트남의 기후에 노후된 피아노를 접하게 됩니다. 최대한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차지 않도록 통풍이 잘 되는 곳에 피아노를 보관 하는 것이 건강한 피아노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희 Kim Ngưu에서 아이들을 위한 기증을 계획으로 피아노 시장을 넓히는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지난 해에 고아원에 1대를 기증하였을 때, 미소가 가득한 아이들의 모습이 아직도 선합니다. 피아노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위하여 매년 고아원과 베트남 교회에 피아노 100대 기증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한국의 아이들처럼 누구나 한번쯤 유소년기에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훗날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아이들로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교민분들께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희 Kim Ngưu 에서는 피아노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피아노를 구입하시거나 판매를 원하시는 경우에 저희에게 연락 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또한 현재 저희 홈페이지와 각종 SNS 계정을 개편 중으로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나, 저희 유튜브 채널(@kim nguu piano)에서는 피아노의 종류와 브랜드에서 판매, 매입, 조율, 수리, 등의 업무 전반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KIM NGƯU PIANO
각종 브랜드 중고 피아노 판매, 매입에서 조율, 수리, 임대, 운반 까지
Warehouse: 37/5 Be Van Cam, P. Tan Kieng, Q.7, HCMC (Kho Duc Thanh) Hotline: 093 881 9092 – 0333 197 119
Website: https://kimnguupiano.com/ Kakao talk: pianohcm(베트남인) jade5125 (한국인) Email: kimnguupian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