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5,Saturday

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협력과 소통의 교육공동체를 열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3월 24일(수), 가온홀(콘서트홀)에서 중등 학부모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2021학년도 학교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다. COVID-19 예방을 위한 체온 측정 및 마스크 착용 등 위생 안전 수칙을 지키며 진행된 이번 총회는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신선호 교장은 COVID-19로 인해 2년 만에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한 소회를 밝히며, ‘글로네이컬(GloNaCal) 인재’를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지니고, 베트남의 언어 문화 역사를 이해하고 사랑하며, 세계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이라고 정의하며 본교의 교육 비전을 제시하였다. 이어 학교 부서 조직 및 학사일정, 학생 포상규정 등 교육 활동 관련 주요 사항이 안내되었다. 또한 후보 추천과 선거를 통해 새롭게 선출된 중등 학부모회 회장(신상희)과 학교폭력자치위원회 학부모 위원들의 인사 소개와 함께 2021학년도 학부모회가 구성되었다. 이후 학부모들은 각 교실에서 담임선생님의 학급운영 계획과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학부모총회에 참석한 8학년 한 학부모는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시간이었다. 총회가 열린 가온홀을 비롯하여 학교 시설도 정말 쾌적하고 많이 발전했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부모로서 자부심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총회를 기점으로 학교 교육의 3주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며 ‘미래 인재를 키우는 행복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의 발전을 기대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