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호치민 코너스톤”, “하노이 포인트애비뉴”, 대니 황 대표

Danny Hwang CEO와 Tommy Nguyen(Chief Operating Officer 최고운영책임자) 는 미국 웨스트포인트 육군사관학교 장교 출신으로 전세계를 다니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교육 사업을 시작 하였고, Hanoi Point Avenue를 시작으로 호치민 Cornerstone을 통해 다양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기관입니다.

호기심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과 실력있는 선생님을 만나는 환상적인 순간. 시너지가 결과로 나타납니다. 영어라는 언어를 통한 경험은 다양성, 창의성, 글로벌 리더쉽 역량을 가지게 합니다. 이러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하노이 포인트 애비뉴와 호치민 코너스톤의 대니 황(Danny Hwang) 대표는 아이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여름 기숙 캠프와 1:1 맞춤 멘토링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유치부에서 초중고교까지의 체계적인 학습 로드맵과 대학 진학을 함께 고민하는 입학컨설팅 전문가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학생과 1:1 멘토링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삶의 본질을 깨닫고, 적합한 미래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니 황 대표는 자녀가 사춘기가 오기 전에 부모 이외의 좋은 멘토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부모와 멘토가 함께 협력하여 자녀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교육기관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Point Avenue는 교육을 평생의 직업으로 생각하는 재능 있고 열정적인 교육자들과 조언자들이 함께 만든 교육센터입니다. 본원의 교육 철학은 웨스트포인트 미국 육군사관학교에서 경험했던 리더십과 인성개발 영역이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West Point에 입학하려면 학업, 체력단련, 리더십 스킬, 인성 개발 4가지 모든 영역에서 뛰어나야 합니다. 10년 동안의 교육 경력과 지난 20년 동안 군 장교로써의 경험 그리고 West Point 육군사관학교의 교육철학 및 제 삶 속에서 경험한 모든 것들을 학생들에게 공유해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군인들을 이끌고 전쟁터에 나가는 심정으로 저희 팀원들과 함께 베트남, 한국, 중국, 태국에 있는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육센터는 처음부터 저희와 함께 해 온 재능 있고 열정적인 교육자들과 조언자들이 함께 만든 교육센터입니다.

코너스톤(CSI)과 포인트에비뉴(PA)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교육 모델은 무엇입니까?
하노이, 호치민에 위치한 저희 소속 학원에서는 현재 최고의 교육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유치부에서 초·중·고등부 그리고 해외대학 입시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수준별, 단계별 로드맵을 기반으로 학생관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카데믹 로드맵을 통해 학생들이 점진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구성하고 어떤 순서와 과정을 통해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를 해 드립니다. 또한 하노이 지점의 포인트애비뉴 프로그램은 교육학을 전공한 멘토 선생님들이 전체 커리큘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같은 비영어권 국가에서 일반적인 학원들과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원은 해외에서 유학하는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제학교에 잘 적응하며, 학업능력을 향상시키는 아카데믹 탐구기반 학습(IBL)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통합적인 접근 방법을 활용해 학업 성장은 물론이고 도덕성과 사회정서발달, 체력단련에도 중점을 둡니다.
국제학교에 오래 다닌 학생들의 경우, 한국에 있는 학생들과 특별한 차이점을 두고 싶다면, 자신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교류하는 디베이팅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적인 환경에서 토론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지역대회와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Vietnam British Parliamentary Championships 2021대회에서 하노이본원에 재학중인 학생이 고등학교 선배들과 경쟁해서 5위의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user image

여름 리더십 기숙 캠프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찰스 엘리엇 하버드대 총장님이 “잘 짜여진 여름캠프에서 보낸 몇 주가 1년동안 짜여진 정규 학교수업보다 교육적으로 더 가치 있을 수 있다.” 라는 멋진 말씀을 하셨습니다. 2주간의 특별한 방법과 체험을 통해 성장과 변화의 계기를 갖게 됨을 뜻하는 말입니다. 휴대폰이 없는 캠프, 아침 일찍 기상하여 침구를 정리하고, 농장을 가꾸고, 코로나로 뒤쳐진 학습적인 부분을 다시 잡고, 운동하며 오직 영어로만 진행하는 캠프입니다. 캠프 마지막 날에, 해발 1천미터의 산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특별한 기숙 캠프 체험으로 학생들은 자신감 향상과 리더십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선생님과 1:1 멘토링을 받으며, 개인 목표를 설정하고, 올바른 공부습관과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인성 및 리더십 개발에 집중하길 원한다면, 라이프코칭(Life Coaching)수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테스트 프랩(Test Prep)프로그램과 입학컨설팅 프로그램은 해외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멘토 선생님들이 함께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되는 1:1 프리미엄 관리 과정은 학기 중 내신 관리와 함께 학교 진학에 필요한 구체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도움을 주는 컨설팅 프로그램입니다. 시기별 정확한 토대로 학교 내신과 SAT, TOEFL, IELTS, SSAT, AP등 실전 시험점수를 완성하며, 궁극적으로 학생을 ‘강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교육 분야에서의 궁극적인 꿈은 무엇입니까?
저희 꿈은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에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세계적인 교육 센터가 되는 것입니다. 미래의 리더들이 지혜와 진실성을 가지고 세상을 바꿀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사명감으로 진정한 교육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저희 팀은 교육을 전공한 전문가들이 완성한 커리큘럼, 첨단 기술과 통합한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경험이 많고 열정적인 멘토 선생님들로 구성된 팀으로, 중국과 한국, 베트남, 태국에서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 하노이에 2개 센터(꺼우저이지점, 롱비엔지점), 호치민에 2개 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장했고, 2020년말 방콕에 1개 센터를 더 오픈했습니다. 최근 하노이 포인트 에버뉴는 “Top SME 100 – Vietnam Fast-Growing Excellent Enterprise”상을 수상하였고 호치민 코너스톤 브랜치와 같이 계속 발전하고 성장하는 교육센터가 될 것입니다.

베트남 남부에서 교육사업을 시작한 의의는?
베트남에서 교육 사업에 뛰어든지 4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에게 신뢰를 얻게 되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꿈은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에서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세계적인 교육 기술 회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베트남 남부의 중심이자, 베트남 경제의 중심지인 호찌민에 진출하는것은 저희 사업발전에서 반드시 필요한 스탭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너스톤이 추구하는 교육적 인재상은?
저희는 단순히 아카데믹 영역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인성교육에도 집중하여 우리 학생들이 나중에 세상에 유익함을 줄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하여 사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본 학원의 정신은 창립멤버인 Tin선생님(전 미국 FBI)의 좌우명에서 시작되었습니다. Tin 선생님은 항상 열심히 일하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주어진 삶에 성실 하겠다는 모토를 가지고 살았습니다. 이정신은 우리 코너스톤과 Point Avenue의 교육철학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1. 나는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2.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3.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일어서 있을 것입니다.
4. 나는 주어진 내 삶을 성실하게 임할 것입니다.

부모가 할 수 있는 아이들의 교육성공을 위한 조언은?
자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 자녀의 성장과정에서는 무엇보다 부모와 많은 시간을 보낼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는 가정에서 부모와 가족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하지만 이것이 헬리콥터맘이 되라는 뜻은 절대 아닙니다. 잘 알고 계신 것처럼 헬리콥터 맘은 자녀의 일에 지나치게 간섭하면서 자녀를 과잉보호하는 엄마를 칭합니다. 자녀의 일 특히 교육과 관련된 문제에 지나치게 관여하는 엄마입니다. 부모는 무엇보다 자녀가 경험한 것들을 잘 경청해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자녀를 믿고, 충분한 사랑으로 대해주는게 최선입니다. 그후부모의 영향력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수있는 사춘기때 , 자녀를 위해 좋은 멘토를 찾아줘야 합니다. 좋은 멘토 선생님과 부모가 한 팀이 되어서, 자녀가 원하는 삶의 본질을 깨닫고 적합한 미래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부모는 자녀로부터 자녀가 해야 할 그 역할을 이끌어 내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금년은 Point Avenue가 코너스톤과 함께 한 첫 해인데 어떠한 성과를 기대하십니까?
아이들의 생활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총 3가지 장소에 머무르게 됩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학생들은 학교와 가정에서 보냅니다. 제 1의 장소는 가정이고 제 2의 장소는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학교이고 마지막으로 제 3의 장소는 비공식적이고 매우 다양한 사람들을 포괄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사교의 장소이자, 사회적 응집과 충족감을 만들어내는 장소입니다. 저희는 제 3의 장소가 코너스톤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저희 팀을 믿고, 저희는 부모님들이 할 수 없는 부분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저희 멘토 선생님들은 본인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 협업하여, 코너스톤 학생들에게 필요와 요구를 채워주기 위해 계속 지원사격을 할 것입니다.

이전의 코너스톤과 Point Avenue에 조인한 이후의 코너스톤의 차이점은?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현재 최고의 교육 전문가들이 주축이 되어 초‧중‧고등부 그리고 해외대학 입시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수준별, 단계별 아카데믹 학생들이 점진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구성하고, 어떤 순서와 과정을 통해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를 해 드릴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며 멘토 선생님들이 함께 각 시기별 정확한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내신과 SAT, TOEFL, IELTS, SSAT, AP등 실전 시험점수를 완성하며, 궁극적으로 학생을 ‘강한 경쟁력’을 갖추고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여 미래를 준비할수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호치민 코너스톤”, “하노이 포인트애비뉴”
Website : www.pointavenue.com
Facebook : www.facebook.com/PointAvenue/
Instagram : www.instagram.com/Point.Avenue/
YouTube : www.youtube.com/c/PointAvenue/featured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