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4,Wednesday

가야 사이공 비나 하성환 대표

2헤드 엘라스틱 밴드 자동장비 | 5 헤드 전사라벨 자동 장비
심실링기 | 초음파재봉기 | 전자식 컴퓨터 패턴 재봉기 출시


봉제와 관련된 많은 사람들은 저마다 재봉기를 비롯해 봉제기기와 관련된 많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봉제 관계자로부터, 삶을 살아가면서 이들 기기 장비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한다. 이번호에는 가야 사이공 비나의 하성환 대표와 이진한 이사를 만나 현재 상황과 향후 전망을 들어본다.

바쁜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야 사이공 비나에 대한 소개로 시작할까 합니다. 귀사가 생소한 한국 독자를 위해 간단하게 회사의 역사와 주 사업에 대한 소개를 해 주시지요.
가야 사이공 비나는 2016년 2월 베트남에 설립되어 각종 봉제 관련 자동화 기계 및 컴퓨터 재봉기 전문 판매 업체로 재봉기 수출 및 임대, 수리 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한국업체 위주로 영업을 통해 30년 전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베트남과 캄보디아까지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성환 대표님과 이진한 이사님 두 분의 인연이 궁금합니다.
가야 사이공 비나를 시작하기 전, 썬스타 미싱 회사에서 다른 업무를 보면서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가야 사이공 비나의 이진한 이사는 본사 영업부를 거쳐 인도네시아 법인장으로 역임하면서 해외 영업에 대한 자질을 높여왔습니다. 2015년부터 현재까지 가야 사이공 비나에서 전세계 영업 총괄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2000년에 베트남에 들어온 하성환 대표는 오랜시간 썬스타 기술 팀장 역임으로 뛰어난 엔지니어이자 재봉기 기술사로 필요한 기기들을 직접 수리 및 제작에 힘을 돕고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고품질 자동화 기기의 도입이 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가야 사이공 비나에서 저희는, 각 분야별로 쌓아온 노하우와 배경지식을 녹여내며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user image

가야 사이공 비나에서는 자체 기기 제조 및 생산을 하고 계시나요? 어떻게 운영이 되고 있나요?
저희 가야에서는 중국, 닝보시에 자리하고 있는 고품질 자동화 기기 개발에 힘쓰는 Supreme intelligent technology co., ltd 슈프림 회사의 적극적인 개발 투자, 미래 비전을 보고 10년전 부터 저희 가야의 파트너 사로 선정하여 가야 브랜드 장비제작 및 슈프림 브랜드 프로젝트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슈프림사의 자동화 장비에 대한 개발 투자의 열정은 일반적인 생각을 뛰어넘어 스마트 팩토리 구축완성을 목표로 적극적인 개발 투자의 결과로 중국내 대형 제조 공장들 (신발 공장인 칭루, 파우첸, 아파치 등, 가멘트 공장인 닝보 센조우, 중산 크리스탈 등)과 브랜드 바이어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유니클로 등)과 대형 자동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신상품 출시 및 상품 개발, 생산을 3자 동시에 같이 이뤄 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가야 사이공 비나는 위와 같이 개발되어 나온 새로운 자동화 장비들을 베트남 내 자리하고 있는 한국 업체 위주로 발빠르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실제 공장 작업에 따른 추가적인 맞춤형 기기가 필요할 때에는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해당 공장의 프로젝트가 진행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더 나아가, 한국 공장들의 빠른 시대적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제작용 최신 자동화기계 및 심실링기, 초음파재봉기, 전자식 컴퓨터 패턴 재봉기 출시 등 특화된 제품이 많은 회사로 꼽히는데… 각각 제품에 대한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우선, 봉제기계는 의류, 신발, 가방 등 봉제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는 저희 최신 자동화 제작 기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중 패턴 문양 및 복잡한 스티치 작업이 가능한 전자식 컴퓨터 패턴 재봉기는 터치 스크린을 통해 편리한 작동법으로 손쉽고 빠른 디자인 패턴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2700rpm의 최고 봉제속도와 안정된 고품질 작업성으로 생산성 증대 효과는 물론 직결식 서보 모터를 통한 월등한 전력 소비량 절감효과까지 있습니다. 여러가지 공정을 하나의 자동 기계로 사용하여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하여 공장의 이익을 높일 수 있게 합니다.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더믹으로 많은 어려움을 이겨 내기 위해 작년 초부터 마스크 자동 제작기계와 방호복 제작용 심실링기와 초음파 재봉기 등을 시장에 공급하는 등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다양한 기계들을 보유하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동화 기기 사용으로 얻을 수 있는 시너지 효과는 무엇인가요?
우선, 반자동 또는 전자동 무인 장비인 컴퓨터 패턴 재봉기를 사용하게 되면 봉제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적은 일반인 보조의 구성만으로도 정확한 재봉 고품질과 높은 생산성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두번째로는 이전의 여러 단계로 나눠서 하던 재봉작업 공정을 하나의 기계로 해결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펀칭 재봉기’는 구멍을 뚫는 펀칭 작업과 컴퓨터 패턴 재봉기를 합쳐 만들어졌는데 2가지 작업공정을 하나의 동선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컴퓨터 패턴 재봉기(자동화 기계)에 필요에 따라 여러가지 어태치티먼트를 연결하거나 원단 자동 공급 장치 등 부수적인 설치를 하여 반자동 또는 전자동 무인 장비를 통해 더 많은 공정과 인원을 줄이고 고효율의 생산성을 적은 인원과 최저의 인건비를 사용하여 생산라인을 돌아가게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4번째로는 IOT 기술과 자동 컨베이어 시스템 및 기타 자동 장비등을 유기적으로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 하는 것이 저희와 저희 파트너사인 SUPREME 사의 궁극적인 미래 비전 입니다.

보유하고 계신 기기들을 필요에 따라 제작 및 생산을 할 수 있다면 그 종류도 엄청 날 것 같습니다. 가야 사이공 비나만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된 기술력을 소개 해 주세요.
슈프림 장비의 터치스크린 모니터 프로그램이 전세계 특허 입니다. 3대 브랜드인 주끼, 브라더, 미쓰비시 컴퓨터 패턴의 각각 자체의 프로그램 파일과 자수기 캐드파일을 저희 장비에서 간단한 컨버팅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뿐 아니라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 기술, 유수의 기술 및 디자인 특허 등 계속적인 새로운 기기들의 개발 출시로 인해 줄지어서 특허 등록을 준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제조국가’ 라 칭해도 무관할 정도로 봉제 산업국으로 인한 가속화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베트남 내의 자동화 바람이 불고 있는데 앞으로의 전망을 어떻게 보시나요?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진출한 업체들이 공장 기반의 인건비와 인력난 그리고 미국의 GSP등과 같은 세금에 대한 부담이 적은 타국으로 이동을 하는 업체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10년 전만해도 ‘곧 베트남 내의 제조업이 어려워진다’ 등 설들이 있었지만 향후 오랜 기간 봉제 산업의 중심을 지속 이어나갈 수 있는 나라는 바로, 이 베트남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매년 가파르게 상승하는 임금 상승의 해결은 두말 할 필요없이 자동화 기계 도입이라 자신있게 말할 수 있고 또한 현재 베트남의 큰 공장들은 이미 많은 부분 자동화에 대한 관심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는 짧은 시일 안에 더욱 빠르게 퍼져나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마스크생산 자동화 기계 등을 선보이셨는데, 시장의 반응은 어떠했나요?
이번 초유의 팬더믹으로 미주, 중남미, 인도, 유럽, 중동으로 마스크, 방호복의 수요량이 많았습니다. 베트남은 코로나가 다른 나라에 비해 코로나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한국에서는 수 많은 마스크 공장들이 단기적으로 기하 급수적으로 생겨났다가 생산을 감당하지 못하여 과부화 상태로 많은 업체들이 문을 닫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국과 베트남내에는 마스크 자동 장비 보다는 수출용 방호복이나 의료 가운 등에 사용하는 심실링기나 초음파 재봉기종류들이 더 많이 판매 공급이 된 상황입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사용업체들이 우선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을 들 수 있습니까?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는 기존 제조기술에 IT를 접목하여 생산과 공장내 환경정보를 감지하고 이에 판단된 결과가 생산현장에 반영되어 보다 편리하고 실용성을 강조 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스마트 팩토리를 운영함에 있어 MES System 을 이용하여 쌓여지는 실질 Big Data를 통한 정확한 분석과 판단 그리고 시스템 제어를 통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생산공정을 유기적 자동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최대한의 자율 주행과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저희 가야 사이공 비나는 각 제품 아이템들의 특수 제작 관련한 새로운 자동화 장비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자동화 장비를 통한 인건비 절약과 생산성 향상으로 공장들이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하면서 IOT 기술과 여러 컨베이어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창고부터 전체적인 각 부서 작업들간의 자동화 연결을 통해 전체적인 스마트 팩토리를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앞으로의 궁극적인 미래 계획입니다.

자동화 기계 제조 업체 종사자로서 앞으로의 계획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봉제현장의 실무 담당자분들과 브랜드 바이어들간의 중간 연결 역할을 하여 양쪽의 원하는 바를 조율하여 자동화 설비에 대한 많은 정보와 지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봉제현장에 계신 많은 1,2세대 선배님들과 이를 이어나갈 후배님들 사이에도 중간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는 봉제현장에도 시대적인 흐름에 따라 자동화 작업 방식으로 바뀌어 갈 것입니다. 폴더폰을 쓰던 우리가 현재 스마트폰 사용으로 순식간에 세대교체가 된 것처럼, 일반 작업 방식에서 자동화 작업 방식으로의 변화도 어느 순간 우리 삶과 작업 현장 속에 스며 들어 있을 것입니다. 봉제현장의 1세대 2세대 산업성장의 역군들이신 많은 선배님들께 조심스런 바램을 말하면, 오랜 노하우와 기술을 자동화 장비에 녹여내어 생산성을 높이게 도와주신다면 그 뒤를 따르는 후배들의 역량도 커지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저희 가야 사이공 비나, 기계 제조 업체 담당자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자동 또는 전자동 무인 장비인 컴퓨터 패턴 재봉기를 사용하게 되면 봉제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적은 일반인 보조의 구성만으로도 정확한 재봉 고품질과 높은 생산성이 안정적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전자 터치스크린의 기술력이 저희 가야 사이공 비나만이 갖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사물인터넷 IOT (internet of thing), 디자인 특허 등 기술력 특허까지 계속적인 신 기기들의 출시로 인해 특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야 사이공 비나 베트남 상담문의
A. 2/5 Ap 2 Xuan Thoi Son, Huyen Hoc Mon, HCMC
T. 028 6680 0951/ 0952
098 407 7765 (하성환 대표) / 098 397 7758 (이진한 이사)
E. gayasaigonvina@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