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7,Mon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경인교육대학교 협력 온라인 다문화 멘토링 운영

KIS 온라인 스쿨에 온라인 다문화 멘토링을 더하다!

지난 5월 4일(화)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과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에서 선발한 대학생과의 1:1 온라인 멘토링을 시작하였다. 방과후 고등학생 멘토가 초등학생 멘티의 학습 전반을 돌보아 주던 기존의 오프라인 멘토링 프로그램에 더불어 올해 처음 도입한 온라인 멘토링은 기존 멘토링 프로그램의 사각지대에 있던 다문화가정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다문화 가정 학생 중 온라인 멘토링을 희망하는 학생 전원을 멘티로 선정하였고, 경인교육대학교에서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예비교사로서의 소양과 다문화 감수성이 우수한 학생들을 멘토로 선발하였다. 1:1로 진행되는 온라인 멘토링인 만큼 대학생 멘토들은 초등학생 멘티의 정서 상태와 학습 요구를 세심히 살펴 맞춤형 교육을 펼치고 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4학년 멘티 학생은 “평소에 자신이 없던 수학을 멘토 선생님이 꼼꼼하게 지도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수업 소감을 이야기했고, 경인교대 3학년 멘토 대학생은 “해외에 있는 다문화 학생을 멘토링 하는 것이 처음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멘티 학생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해 주어 보람을 느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