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1,Tuesday

베트남에서 구할 수 있는 비타민C에 주목하자!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라는 유명한 말이 있다. 한 뷰티업계가 기발한 광고 카피라이터의 발상으로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는 글귀이다. 친환경 식재료를 화장품으로 사용하면서 피부도 얼마나 건강하게 유지 할 수 있을지 단번에 와 닿는 글귀이다. 그래서 일까, 건강 보조식품의 대명사로 칭하는 비타민을 얼굴에 바르기 시작한 것도 여기서 시작 되었다. 비타민C를 바르면 어떤 효과 있으며 어떤 제품들을 구매 할 수 있는 지 살펴 보자.

비타민C, 넌 누구야?
우리 몸에 영양분이 결핍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 눈떨림, 특정음식이나 맛을 찾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외관상으로는 피부 변색, 탈모, 비만 등 신체에 이상 증후가 나타나게 된다. 심리적인 측면에서 우울증에 시달리게되고 식욕저하까지 이르어 삶에 생기가없어지곤 한다. 태양열로 비타민 섭취를 하기도하는 우리에게는 없어선 안될 필수 요소이다. 비타민C가 결핍되면 색소 침착 활동이 빨라져 주근깨, 기미, 검버섯 등과 같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얼굴의 낯빛이 어두워 보이거나 아무리 많은 수분크림을 발라도 칙칙 해 보이는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비타민C, 어떤 효과가 있어?
비타민C 화장품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기 보다 지인들의 선물 또는 피부 문제,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떤 효과가 있으며 어떤 경우에 발라야 하는지 등 화장품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피부가 예전처럼 탄력이 있지 않거나 거뭇거뭇하게 많이 올라온다면 비타민C 제품을 사용하길 추천한다. 비타민C는 항균 ,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어서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질환예방을 위해 사용되는 종합비타민이다. 화장품으로 사용하게 되면 잡티 개선을 돕는 미백화장품 중 하나로 분류되어 피부 잡티를 관리할때에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잡티가 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C 제품에는 피부속 멜라닌 색소가 더 검은 색으로 변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어 안색이 밝아지는 효과는 물론 노화 방지효과와 탄력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비타민C 제품, 아무거나 쓰면 안되요!
비타민 C제품에는 비타민의 함량과 함께 추가적인 성분들이 표기 되어 있다. 자연스레 비타민C함량이 높은 제품을 고르면 될까? 피부상태와 비타민C성질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낸다. 우선, 순수 비타민C성분이 함유된 제품과 비타민C유도체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순수 비타민C는 순수 비타민C 100%를 의미하여 항산화, 피부결, 잡티제거, 탄력 등에 효능이 있는 반면에 비타민C유도체 제품은 피부에 흡수 되기전까지 비타민C유도체의 형태를 띄다가 피부에 흡수 될 때 비타민C로 변하게 되는 제품이다.

그럼 나는 뭐가 잘 맞는거지? 또 어떻게 발라야 하지?
작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피부를 갖고 있다면 비타민C유도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가 두텁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순수 비타민C 사용을 추천한다. 하지만, 피부가 여린 손목 뒤나 귀 뒤에 발라 최소 24시간 최대 48시간 동안의 변화 경과를 지켜 본 후에 제품 구매 및 사용을 하길 권장한다.

공기와 빛에 취약한 비타민C
순수 비타민C제품은 빛과 공기로 인해 갈변하기 쉬운 물질이다. 대게는 불투명한 용기나 갈색의 유리병에 담겨 빛을 차단하도록 출시되고 있다. 개봉한 제품을 보관할 때에는 서늘하고 직사광선을 피해야 하며 밀봉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제품에 따라 사용방법이 다르지만 보통 피부가 재생을 하는 밤시간대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만일 낮시간대에 사용하는 제품을 발랐다면, 필히 썬크림을 완벽하게 발라주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실내 활동에 필요한 조명, 열기로 인해 비타민 c가 변질 되어 색초침착 등 피부에 오히려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비타민C를 바를때에는 AHA, BHA와 같은 피부결을 벗겨 내는 시술이나 화장품 사용을 절대 피해야 한다.

Marie’s Talk
비타민C 화장품은 단순히 종합비타민으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이유만으로 피부 마스크나 에센스 등에 추가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강력한 위산에도 녹을 만큼 강한 산성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섭취용 종합비타민을 피부에 바르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 자칫 피부에 붉은 열상, 반점과 같은 2차 손상을 입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