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September 21,Tuesday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 2021 제9차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 온라인 ZOOM으로

제19기 민주평통 동남아서부협의회(회장 박남종)가 지난 5월29일 온라인 ZOOM을 통하여 “2021년 제9차 평화통일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교육문화분과위원회가 준비한 제9차 골든벨 행사는 애초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에서 대면 필기고사로 실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되는 여파로 인하여 결국 화상앱 줌(Zoom)으로 비대면 대회로 치룰 수 밖에 없어서 준비위원들이 이중고의 수고를 겪어야 했다.
오덕 교육문화분과위원장의 1부 사회로 시작한 본행사는 K-CUMSORI(황호재 원장) 소속 김지호 학생의 아름다운 부채춤 공연을 필두로 국민의례에 이어 박남종 회장의 인사말, 주최측의 공지에 이어 제2부 퀴즈대회는 정소윤 부간사가 사회를 맡아서 진행하였다.
코로나 와중에서도 호치민한국국제학교 및 타국제학교 한국인 학생 약 120명이 참여하여 열띤 경쟁으로 온라인방을 달구었다.
50명이 남은 상태에서 CHUMSORI 학원의 전하원, 오채은, 배서준, 조민준 4명의 초등학생들이 출연하여 화합의 춤을 공연한 후 패자부활전을 가지고 20명의 부활한 학생들이 합류하여 다시 본선행사를 치루었다.
주최측에서 사전 준비한 한글 100문항과 영어 20문항으로 장장
3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나 퀴즈 문제를 끝까지 맞춘 다수의 학생들로 인해 우열을 가릴 수 없어서 최종적으로는 박남종 회장이 직접 준비한 난이도 문제로 마지막 최종 승자를 결정하였다.
박남종 회장은 인사말에서 “평화통일 골든벨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배우는 매우 뜻 깊은 행사로 미래의 주역들인 여러분들이 있으므로 내일의 평화통일에 대한 희망을 더욱 확신하게 된다”고 말했다.
진행을 돕기 위해 협의회 사무실에 모인 유정동 부간사, 조희성 행정실장을 비롯한 자문위원들과 온라인으로 감독과 심사를 도운 김정민 청년위원장과 청년자문위원들과 문제출제를 담당한 호광수 교육문화분과 부위원장과 숨은 자문위원의 수고로 호치민에서 처음으로 시도한 온라인 골든벨대회를 무사히 잘 치를 수 있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