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6,Friday

이번주 시사상식: 제15호- 제 16호- 제 19호 정부총리 지시령의 차이는?

 

베트남 락다운이 2달이상 지속되고 있다. 이번 락다운의 근거가 되는 총리지시령 16호, 15호,19호의 차이점을 이번주 시사상식에서 알아보았다.

<제 16호>-사실상 락다운, 최고 수준의 사회적거리두기

모임활동

user image

16호 하에서는 대상지역 거주민들은 자가에서 머물어야 하며, 필요시에만 외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관, 병원 및 학교 외의 장소에서 2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며, 공통사항으로는 외출시에는 2인 간이더라도 무조건 안전거리가 유지되어야 한다.  

영업점

모든 서비스업의 운영은 중단된다. 다만 생필품 판매 관련 업종은 정상 운영 하되, 방역수치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도로 운송

택시를 포함한 대중교통은 임시 중단되며, 단 위급 상황 및 출국시에는 예외적으로 택시 탑승이 가능하며, 개인교통수단을 통한 이동은 최대한 자재해야 한다

—————————————————————————————————————————————–

<제 15호>-부분 락다운

모임활동

15호는 부분 락다운이다. 우선 실내에서 20인 이상 모이는 행사는 금지되며, 모든 문화, 체육, 엔터테이먼트 행사도 금지된다. 아울러 기관, 병원 및 학교 외의 장소에서 1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며, 공통사항으로 모임시에는 2미터 이상 안전거리유지를 유지해야 한다.

영업점

 서비스업 운영 임시 중단 혹은 축소 영업을 해야 한다. 즉 생필품 판매 관련 업종 및 식당은 영업이 허용되지만 식당 같은 경우는 배달과 포장판매만 가능하다.

도로 운송

대중교통은 축소 운행되며, 감염지역에서 타 지역으로 이동을 자제해야 한다. 아울러 하노이 및 호찌민시에서 타지역으로 이동하는 항공편은 최소화된다.

——————————————————————————————————————————————

 

<제19호>- 가장 낮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모임활동

19호는 가장 낮고 기본적인 사회거리 단계다. 우선 콘서트, 락 페스티벌 같은 대규모 축제, 종교 활동, 스포츠 경기, 많은 인원이 모이는 활동은 중단되며, 아울러 공공장소에서 많은 인원 모임이 금지되지만 단, 기관, 병원 및 학교 제외다. 아울러 성/시 중 위험지역에서는 20명 이상 집합금지 되며, 저위험지역에서는 30명이상 집합 금지된다. 공통사항으로는 2미터 이상 안전거리유지를 유지해야한다.

영업점

19호 하에서는 불필요한 서비스업 운영 임시 중단되며, 유흥업인 가라오케, 바, 맛사지샵, 뷰티업종, 클럽 등의 영업이 중단되며, 이외 업종의 정상영업은 가능하다.

도로 운송

위 분야의 제한은 없으며 다만 항공편은 적합한 예방/방역 수치를 적용해야 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