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총리, 외국인 전문가·기업인 입국제한 완화 시사

인사이드 비나지가 5일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팜 민 찐(Pham Minh Chinh) 베트남 총리가 근로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서둘러 기업의 생산 재개 및 공급망 회복에 총력을 다할 것을 각 부처 및 기관들에 지시했으며, 특히 입국제한 정책의 완화를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팜 총리는 최근 정부회의에서 “지방의 코로나19 상황이 여전히 복잡한 국면에서 제조업과 비즈니스 재개를 위해서는 정책적 조치가 필요하다”며 “사업장 재개를 위해 근로자의 안전조치를 최우선적으로 취한 후에 지역간 이동을 계획해야 한다”고 백신접종 가속화를 지시했다.

그리고 총리는 외국인 전문가와 기업인들의 입국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정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는 현행 입국제한을 완화하거나 철폐하겠다는 의미로 주목된다.

이에 대하여 레 반 탄(Le Van Thanh) 부총리는 남부지방 주요 경제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봉쇄조치로 공장가동이 멈추거나 제한적으로 이뤄짐에 따라, 기업들의 불만을 조기에 해소하고 공급망을 신속하게 회복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인사이드비나 2021.10.05 http://www.insidevina.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18 )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