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8,Thursday

“2021 KIS STEAM FESTIVAL online 체험부스 운영”과학 체험과 탐구의 새로운 시작

지난 9월 30일(목)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온라인으로 2021 KIS STEAM FEASTIVAL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 행사는 다양한 부스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의 과학적 흥미를 높혀주는 한편, 융합적 사고력과 과학적 탐구능력을 길러내고, 창의적인 사고를 확산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신선호 교장은 “본교 과학선생님들의 뛰어난 능력에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이 더해져서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 같다. 하루 빨리 학생들이 학교를 나오는 상황이 되어서, 교실과 과학실험실에서 더 재미있는 실험을 하면서 학생들의 탐구능력과 창의적, 융합적 사고능력을 길러주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학생들은 이 행사에서‘무지개 밀도탑 만들기’, ‘3종 종이비행기 날리기’, ‘무게중심을 이용한 캔세우기와 물 위에 글씨쓰기’, ‘그림으로 연상하기 SPEED QUIZ’,‘ 나만의 별자리 찾기’, ‘풍선로켓 속도구하기’, ‘과학노래방’등의 7 가지 부스를 체험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김영일 과학 교사는 “비록 온라인이지만 과학적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며 과학적 탐구능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증대시키고, 학교 선생님과 활동을 하면서 조금이나마 학교에 나오지 못 하는 아쉬운 마음을 달래는 기회가 되었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으며, 이 행사를 경험한 7학년 김OO 학생은 “오랜 만에 다른 반 친구들의 얼굴을 보면서 같이 과학 활동을 하고 과학적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고 체험 소감을 남겼다. 현재 온라인수업이 진행되는 가운데에서도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학생들의 배움은 다양한 경로를 통해 멈춤 없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