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6,Tuesday

베트남 빈록현, 생수 브랜드 Vikawa 설립 및 운영 착수

베트남 빈록현 지역사회 소득창출로 이어진 한국세라믹기술원 마을 정수장 구축 프로젝트

베트남 탱화성 빈록현 지역은 지역적 특성상 상수도 시설이 공급되지 않아 여과되지 않은 우물물을 주로 사용하는데 매년 지역주민 중 약 20%가 수인성 질병을 진단받았다. 이에 2019년 한국세라믹기술원은 ‘한국형 세라믹 필터기술’을 적용하여 베트남 빈록현에 정수장 1개를 설치하였으며, 지역사회가 직접 정수장을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협동조합원을 조직하고 기술교육을 지원하였다. 또한 정수장을 통해 얻은 생수를 협동조합원이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기술을 이전하였다. 기술을 이전받은 협동조합은 2021년 자체 생수 브랜드화를 목표로 Vikawa 법인을 설립하였다. Vikawa은 Vinh Khang Water로 “Vinh Khang Commune의 상수원”을 의미한다. Vikawa는 QC06/B 기준치인 19L, 500ml, 350ml 생수를 개발하여 지역 시장 유통을 시작하여 2022년에는 베트남 대형마트 생수 유통을 목표로 희망차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베트남 박동철 지부장은 “베트남은 빈록현 지역사회와 Vikawa의 지속가능한 깨끗한 물과 자립지원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말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