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November 30,Monday

“국가예산 낭비는 때로 부정부패보다 더 위험해”

유권자 대표들, 예산증액 사유에 대해 철저한 감리 요구

08
윙부쫑 서기장은 최근 하노이에서 유권자 대표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당일, 국가 예산증액 처리문제에 관해 집중적으로 질의응답이 이어진 가운데, 윙낌성(Nguyễn Kim Sơn, 바딘군 출신) 유권자대표는 “국회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대한 일 가운데 하나는 요사이 마구잡이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젝트 예산증액에 대해 그 이유와 타당성을 엄중히 묻고 절차와 방식이 합리적인지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특히 깍린-하동(Cát Linh – Hà Đông)간 도시철도 건설비 증액 3억 3,900만 불이 무슨 근거로, 어떻게 그렇게 쉽게 통과되었는지 의문이 아닐 수 없다. 1~2백만 불도 아니고 수억 불이라니 말이 되는가. 게다가 다른 사안들도 이와 비슷한 경우가 많다”고 열변을 토했다. 이어 또 다른 유권자인 쯩득응아이(Trương Đức Ngãi) 옹 역시 “이런 식으로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국회는 앞으로 어떤 식으로 이 같은 사안에 대할지 보다 구체적이고도 명백한 기준을 마련해 공표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하노이 부주석 윙방스우(Nguyễn Văn Sửu)옹은 “도시전철 건설은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경험하는 프로젝트로 공사지연, 토지보상, 지하터널공사 등 실제로 해보니 갈수록 첩첩산중이다. 하지만 감리문제, 예산 낭비, 기타 안일한 사고방식 등 자체적인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며, 이번 일을 타산지석으로 삼겠다”고 답변했다.

이에 윙푸쫑(Nguyễn Phú Trọng) 서기장은 ““국가 예산 낭비는 때로 부정부패보다 더 위험하다”며 “모든 프로젝트와 수행 절차상 예산증액과 관련된 일들을 보다 엄격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유권자대표들의 진심 어린 조언과 제안을 적극 수용, 보다 철저한 계획과 감리 속에 국가 예산이 한 치도 낭비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 / 3 , 뚜이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