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anuary 18,Tuesday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반짝반짝 다이아 방구석 예술가 대회 개최

-다양한 가족이 이루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 학생회장 이지훈)는 <반짝반짝 다이아 방구석 예술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운영하였다.

본 대회는 지난 5월 ‘학생이 디자인하는 학교 만들기’라는 모토 하에 실시한“2021 학생자치 정책제안 공모전”당선사업 중 하나로, 학교의 예산 지원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명의 ‘다이아’는‘다양한 가족이 이루는 아름다운 세상’의 줄임말로, 다양한 문화를 지닌 가족들이 조화롭게 더불어 사는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업의 제안자인 12학년 홍태양, 임서현, 한예준, 오승혁 학생은 다문화 가족에 대한 인식개선을 주제로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을 표현하고 생각을 나눌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본 사업을 기획하였다.

35개팀, 76명이 참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한 본 대회의 중등 분야 대상은 주인공 성원이가 배낭여행을 하면서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에 대한 편견을 없애가는 소설 ‘하나, 둘, 셋 김치!’를 출품한 최이가싶(8학년 노서영, 배지원, 구가현), 고등 분야 대상은 학교의 다문화와 관련된 현황을 소개하며 다문화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 작품을 출품한 방구석 예술가들(11학년 송다은, 권민정, 홍설)이 수상하였다.

10월 15일(금)에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을 통해 열린 온라인 시상식에 참여한 10학년 최동희 학생(고등 분야 우수상 수상)은,“온라인으로 시상을 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게 느껴졌지만, 참가자 모두가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응원하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회에 참가한 작품들을 널리 알림으로써 다양한 가족이 이루는 아름다운 세상에 대해 많은 이들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도록, 학생회 임원들은 대회 수상작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고 모든 참가작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공유하였다. 수상작 소개 영상은 유튜브에서‘반짝반짝 다이아 방구석 예술가 대회’를 검색하면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https://www.youtube.com/watch?v=QWQ4zFI_pR0)에서도 가능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