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rch 29,Friday

스테이케이션 (stay + vacation)

STAYCATION 하기 좋은 호텔 best 8! 멀리, 오래 떠나지 않아도 좋다!

위드 코로나시대, 기나긴 봉쇄로 인해, 마음도 몸도 지친 지금, 어딘가 훌훌 떠나보고 싶지만 국내 여행 또한 코비드19의 안전에서 자유롭지 못한 것이 현실이라 아직은 국내 이동에 많은 제한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자 ! 그렇다면 스테이케이션으로 휴식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동 시간을 줄여 안전에 대한 위험과 피로도 줄여 멀리 떠나지 않아도 재충전의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번호에서는 호텔 매니아들이 추천하는 스테이케이션을 위한 호텔 8곳을 소개한다.

스테이케이션이란?
‘머문다’는 뜻의 스테이(Stay)와 ‘휴가’를 뜻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멀리 떠나지 않고 한 곳에 머물며 즐기는 휴가를 뜻한다. 호캉스 (호텔+바캉스), 휘겔리케이션 (휘겔리+베케이션) 등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모두 ‘쉼’이 있는 휴가를 뜻한다.

스테이케이션 호텔 고르는 팁!
· 휴식 스타일을 파악하자 : 아무리 한 곳에 머물며 쉬는 것이라 해도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만 있는 것은 곤욕이 될 수도 있다. 약간의 활동이나 아침 식사 등이 필요하다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 스파가 있는 호텔 또는 조식이 포함된 패키지가 있는 호텔 등을 선택하자.
· 호텔 위치를 고려하자 : 소소한 쇼핑이나 등산, 맛집 탐방이 필요하다면 1군 중심의 호텔을 추천한다. 반대로 사람이 적은 곳에서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안푸지역 등을 선택하자. 주택가의 작은 부티크 호텔을 선택한다면 비교적 조용하게 보낼 수 있다.
· 스카이스캐너 및 Booking.com같은 인터넷 전문 호텔서치 웹에서 검색하자 :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 렌터카 가격 비교에도 강력추천하는 스카이스캐너! 전 세계 120만 개가 넘는 호텔을 검색은 물론 다양한 필터로 자신에게 딱 맞는 곳을 찾기 쉬운 Booking.com. 게다가,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예약할 수도 있어 포인트 적립도 문제 없으니(일부 호텔 한함), 지금 스카이스캐너 앱을 다운받거나, 적립금은 필요없고 싸고, 편하게 모든 가격을 미리 지불해서 비용걱정없이 편하게 여행 하고 싶다면 Booking.com도 이용해보자.

user imag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