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19,Friday

오토앤에스아이 윤상용 대표

스마트 팩토리는 제품의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한 곳이다. 쉽게 말해 제품을 더 쉽고 빠르며 많이 만들 수 있도록 공정이 자동화된 공장이다. 스마트 팩토리로 기업은 제품의 생산성과 품질, 보안성과 고객 만족도 등을 높일 수 있다. 또 공장에서 일어나는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 유지 보수 비용을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스마트 팩토리는 코로나로 정보 기술(IT)의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더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IT의 발전은 산업 현장의 여러 센서와 기기가 스스로 정보를 모으고, 모아진 데이터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는 기대로 이어져 오늘날 스마트 팩토리의 도입을 촉진시키고 있다. 시장의 변화에 따라 업체의 움직임도 분주해지고 있다. 특히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종합한 새로운 개념의 통합솔루션으로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오토엔에스아이 윤상용 대표를 만났다.

오토엔에스아이의 경영기조는
AUTONSI는 MES 및 Databroad 솔루션과 자동제어 기계 제작, 설비 제어 디바이스까지 포함하여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생산관리 관련 토탈 솔루션을 맞춤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이미 베트남 삼성전자 1차 협력사를 포함하는 MES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중소 기업을 위한 Cloud 기반의 제조관리 솔루션 (Product Board) 등을 출시하고 월정액 기준의 Product Board는 생산관리, 이슈관리 등을 최소의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 전기전자제어 관련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현재 베트남 내 호치민 본사 및 하노이에도 거점을 두고 있는 한국계 MES- Databoard 솔루션 회사입니다.

user image

MES, Databoard 솔루션이란?
MES 솔루션은 생산실행관리 솔루션으로 제조 생산관리 전반에 해당하는 기능을 전산 자동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Databoard 솔루션은 Iot 기반으로 생산설비 및 기타 센서, 제어기 등의 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관제 및 알람 기능으로 설비 관리 및 이슈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오토엔에스아이의 주력사업분야 시장 동향은
주력사업분야는 베트남 현지 제조업체를 위한 전산관리 솔루션으로 맞춤 개발 및 기능개발 제품을 제공하는 주역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진출 이후, 그 동안의 성과로는 제조 현장에서 얻은 10년간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실용적인 기능과 비용으로 운영, 도입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자, 설비, 봉제 등의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 성공 사례 Top3는
삼성전자 핸드폰, 가전, 케미칼 제품을 생산하는 고객사가 있습니다. MES을 통해 실시간 창고, 생산, 품질 등의 관리가 가능하여 생산수율을 높일 수 있었던 모범 사례입니다.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 개발로 보다 정밀한 제조생산관리가 가능해져 기업 이익 상승에 이바지하여 가장 기억에 남는 성공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스마트 팩토리 시장성은?
스마트제조 솔루션(ERP, MES, PLM, PAM 등)이 적용되고 있는 산업분야는, ‘전기·전자’, ‘자동차’, ‘에너지’, ‘유통/물류’, ‘조선’, ‘건설’, ‘화학’ 등 모든 산업이 고르게 퍼져있습니다. 전 산업분야에서 스마트화가 진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 제조 솔루션들은 스마트공장 IT 소프트웨어의 최상위 시스템으로 각종 생산·제조관리를 수행하기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시장전망은 2022년에도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는 오히려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빠른 발전을 가져왔고, 해당 기술과 직접적 연관을 맺고 있으며 높아지는 인건비 및 전문인력 확보 등의 문제로 보다 효율적인 제조관리를 위한 전산자동화 솔루션을 고려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다 보니, 급격한 증강세를 전망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대비 차별성은
현장 중심의 기능을 제공하며, 현지 개발진 중심으로 고객사 현지 담당자와 원할 한 소통 및 이후 사후관리 지원이 용이합니다. 또한 합리적인 도입비용으로 고객사의 부담을 최소로 하고 있는 것이 저희 오토앤에스아이의 장점입니다. Software 및 Hardware의 제어 및 연동에 많은 관리 경험과 노하우로 시스템 통합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계획중인 신규사업 계획은
중소 제조사를 위한 클라우드 베이스의 생산, 창고, 품질 관리 등의 저렴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범용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제조전산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Auto & S.I
URL: autonsi.com
Mob:+84-028-3636-9004 / E-mail:sale@autonsi.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