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7,Saturday

비엣콤은행, 내년부터 온라인송금 수수료 무료화 

베트남 4대 국영상업은행의 한곳인 베트남대외무역은행(Vietcombank·비엣콤은행, 증권코드 VCB)이 내년부터 온라인송금 서비스 수수료를 무료화한다고 28일 인사이드비나지가 보도했다.

28일 비엣콤은행에 따르면, 내년 1월1일부터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인 ‘비엣콤은행 디지뱅크(Vietcombank Digibank)’을 통한 송금수수료가 사라지고, 디지털뱅킹 유지수수료와 계좌관리수수료도 무료로 제공된다.

비엣콤은행은 지난 2월초부터 조건부로 온라인송금 수수료 무료정책을 시행했으나, 대부분의 고객이 잔고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이 혜택을 누리지 못했는데 이번에 전면 무료화한 것이다.

비엣콤은행의 온라인송금 수수료 무료 결정은 4대 국영상업은행중 아그리은행(Agribank)에 이어 두번째다.

user image

비엣콤은행측은 온라인송금 수수료 무료화가 디지털뱅킹을 홍보하고, 자본비용을 줄여 총예금에 대한 요구불예금 비율인 CASA(현금계좌/저축계좌)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2020년초 기준 비엣콤은행의 CASA는 32%로 테크콤은행(Techcombank)의 46.1%에 이어 은행업계에서 두번째로 높고, 다른 국영은행보다는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따라서 비엣콤은행의 이번 행보가 CASA로 고민중인 VP은행(VPBank), TP은행(TPBank), 베트남국제은행(VIB) 등의 시중은행들에 영향을 줄수 있을지 주목된다.

인사이드비나 2021.12.28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