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30,Wednesday

아오자이 쌔옴(xe ôm áo dài)인기 폭발

Tripadvisor, XO Tour 대대적 소개

3-1

관광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Tripadvisor(미국)는 최근 호찌민시를 대표하는 191개의 관광상품 가운데 XO Tour를 1순위로 꼽으며 대대적으로 소개하고 나섰다. 이 프로젝트는 아오자이를 입은 소녀들이 관광객들을 오토바이에 태우고 시내를 관광시켜 준다는 콘셉으로, 재미교포출신 도야뚱(Đỗ Gia Tùng)씨가 창업한 신개념 관광상품이다.

도야뚱씨는 이에 대해 “수년 전5억동을 투자해 이 사업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손님이 손으로 꼽을 정도였다. 시내 중심가를 돌며 대대적인 홍보에 나서기도 했지만 당시 메니저들은 ‘어떻게 나약한 여성이 체격이 큰 외국인 남성을 실어 나를 수 있느냐, 게다가 이렇게 남녀가 함께 다니면 무슨일이 날지 책임질 수 있냐’며 고개를 저었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하지만 수개월 후 입소문이 나면서부터 손님이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한 달에 800~900명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XO 투어사의 한 메니저는 “
생각외로 여성이 남성보다 더 섬세하고 안전하게 운전을 해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있다. 직원을 뽑을 때도 영어 능숙할 것, 친절할 것, 운전을 능숙하게 할 것, 그리고 외모가 매력적일 것 등 다양한 장점을 지닌 여성을 선발하기 때문에 50명이 면접을 보면 한 두명 정도가 채용된다. 하지만 월 급여가 천만
동이 넘기 때문에 신청자들이 넘쳐나고 있다”고 부언했다.

참고로 XO Tour는 낮시간 사이공 관광, 저녁 사이공 매력포인트 관광, 쇼핑, 요리투어 등 4 가지 종류의 관광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직원수 89명, 2시 30분~4시 30분간, 투어 요금은 40~72불 수준이다.

5/18, 베트남익스프레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