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January 18,Tuesday

호찌민시 2년연속 구정 불꽃놀이 축제 금지 결정

-2년 연속 불꽃놀이 금지

-다른 문화행사는 계속

호찌민시가,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구정연휴 (Tet)를 축하하는 불꽃놀이 축제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13일 Vnexpress지가 보도했다.

보 쯩 남 (Vo Trong Nam)시 문화국부국장은, 불꽃놀이 중지 결정은 “중앙정부와 시 인민위원회 권고 안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라고, 행사 중단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보 국장은 구정연휴를 맞아, 사람이 많이 모이는 불꽃놀이 말고, 다양한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작년처럼 시내 각 공원에 꽃 축제를 열 예정이며, 각종 거리 공연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노이시는 시내 남부에 위치한 통녁공원에서, 2월 1일 불꽃놀이를 열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 시는 양력 새해 때 전염병 확산세가 심각하여 부분 락다운 상황이었는데, 이번 구정에 불꽃놀이를 거행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전염병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차원에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Vnexpress 2022.01.1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