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April 20,Saturday

파티나 홈즈 김민주 대표

가구제작에서 인테리어까지 모든 공간을 직접 디자인하는 파티나 홈즈. 김민주 대표

집에 대한 가치가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를 겪으며 우리는 이 변화를 정말 실감 나게 겪는 중이다. 이렇게 길게, 그리고 또 오래 ‘집’에 머물며 지낸적이 있었을까? 그동안 잠만 자던 곳, 출근 전 또는 퇴근 후 머물던 공간에서 정말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 내고 있다. 홈카페, 홈오피스, 홈쿡 등 그동안 집 밖에서 했던 것들을 집 안으로 불러들이며 삶의 방식과 소비 패턴 등이 변화하고 있음을 마주하고 있다. 집이란 공간은 이제 나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해 주는 하나의 방식이다. 어떻게 하면 나의 공간을 나의 개성에 맞게 잘 가꾸고 표현하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된 것이다.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다양한 인테리어 서비스로 호찌민 교민사회에 단단한 매니아층을 두고 있는 인테리어 & 가구·소품 전문점 파티나 홈즈의 김민주 대표를 만나 ‘공간을 제대로 이해하며 가구와 소통하는 법’을 배웠다.


파티나 홈즈는 푸미흥 본점에 이어 2군, 타오디엔 점 오픈!
1990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가구 제작을 통해 고객의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데 앞장서고 있는 파티나 홈즈는 아기자기한 소품에서 고풍스러운 가구까지 갖추고 있는 전문엔틱가구점이다. 엔틱가구가 주는 고풍스럽고 멋스러움은 공간활용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매력을 갖고 있다. 얼마 전 파티나 홈즈는 보다 많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푸미흥 본점에 이어, 2군타오디엔 점을 오픈하여 보다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타오디엔 점은 3층으로 된 주택을 생활공간, 쇼룸으로 꾸며 놓았다. 앞 마당 정원에 유럽풍의 화분과 제각기 어우러진 녹색공간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이 제품들은 파티나 홈즈에서 독점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다. 헤리티지 화분은 깊고 넓어, 잔 뿌리 많거나 키가 높이 자라는 관엽식물, 침엽수림 등을 실내에서 키우기에 손색이 없다. 화분으로 사용 뿐아니라 실내 수납용 사용해도 멋스러운 데코가 된다. 정원을 지나 매장1층으로 들어서면 클래식 음악과 함께, 10인용 긴 식탁, 화려한 상들리에, 1~2인용 쇼파, 장식장 등 수많은 가구들이 각각의 컨셉에 맞게 찾아온 이들을 맞이 한다. 파티나 홈즈 매장을 둘러볼 때에 가구의 색상별 혹은 제품의 아이템별로 살펴 본다면, 쇼룸에 배치된 가구를 빠짐없이 살펴볼 수 있다. 파티나 홈즈 김대표는 “푸미흥점은 2개 이상의 브랜드를 하나의 공간에서 판매 하는 편집샵이라면, 타오디엔점은 집 전체를 리모델링 할 수 있도록 서재, 아이방, 침실, 주방 등 쇼룸으로 꾸며 놓아 고객님이 원하시는 가구의 종류와 사용용도를 보여 드리고자 쇼룸으로 재현 하였다”고 말한다. “또한 저희는 공간의 변화와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의 특별한 개성과 요구에 맞추어 인테리어에서 가구, 소품까지 고객 맞춤형으로 제작도 하고 있다”고 차별성에 대해 설명한다.

user image

개성넘치는 프렌치, 유럽스타일의 가구는 파티나!
파티나는 럭셔리 유럽풍 가구!

파티나 홈즈, 그 의미는?
‘파티나’라는 이름이 궁금했던 기자는 김대표를 만나자마자 첫 화두로 브랜드명이 지니고 있는 뜻을 물었다. 파티나의 어원은, 금속 유물의 산화 피막이나 돌, 나무 등의 풍화된 표면을 말하는데, 오랜 세월 속에 자연스럽게 나이 들어가는 고귀하고 아름다운 소장용 가구를 표현하기 위해 만든 이름으로 파티나 홈즈 가구가 오랜 시간 동안 고객의 마음속에서 잊혀지지 않는 아름다움과 품격을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브랜드명이라 설명한다.

고객과의 소통으로 갖고 싶은 가구를 만들다. 파티나 홈즈 김민주 대표
“파티나 홈즈를 시작하기 전, 프랑스 가구회사에서 15년이란 긴 시간 동안 프렌치, 유럽풍의 가구들을 접하면서 가구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90년도에 있었던 IMF시기에 남편과 함께 베트남 가구시장에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공부한 프렌치 가구에 대한 모든 지식를 동원하여 ‘우리만의 가구점을 해보자’ 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만 자리를 잡아가는 과정에 수 많은 문제들과 부딪치면서 많이 배우고 공부했습니다. 베트남 시장을 공부하면서 터득한 것은, 필요에 의해 만들어지는 가구는, 사용자의 정확한 사용목적과 취향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원하는 사항들을 모두 반영된 가구제작을 해오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는 그녀에게 남다른 가구 철학이 보였다. 또한 그는 가구 사업을 시작할 때, 다짐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그녀만의 고집스런 파티나만의 길을 지속하여 걸어가고 있다.

‘오델리’ 라는 온라인 몰 오픈
김대표가 파티나 홈즈를 운영해 오면서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는, 바로 ‘높은 가격대의 가구’로 구매가 부담스럽다 것이었다고 한다. 이처럼 이미지 고립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던 중, 가구시장을 공략하고 경쟁력을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어린이 가구 제작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오델리’ 라는 온라인 몰을 오픈했다. 오델리 브랜드는 파격적인 가격대와 신선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칼라의 어린이 가구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입할 수 있다.

파티나 홈즈, 영원한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어
파티나 홈즈는 20년동안 베트남 내에서 꾸준한 교민분들의 사랑과 더불어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들의 사랑을 이어가기 위해 변화를 추구한다. 가구디자이너에서 3D디자이너,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협업하여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더 하여, 파티나 홈즈에서만 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앞으로 다양하고 보다 더 업그레이든 파티나를 만나 보실 수 있다.

가구문의나 가구에 대한 상담으로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싶다는 김대표는 “파티나 홈즈를 기억하고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과 항상 열려있는 소통으로 가구 하나하나에 고객의 소리와 의견을 경청하여 담아 내는 소통의 가구를 만들고 싶다” 는 그의 세상 파티나 쇼룸을 다시 찾아 가구 하나하나에 더 세심한 귀를 기울고 더 신중하게 마주해야겠다.

파티나 홈즈 PATINA HOMES

타오디엔 점
A :142 NGUYEN VAN HUONG, THAO DIEN, DIS 2, HCMC

푸미흥 점
A : SL 008 TON DAT TIEN, PHU MY HUNG, D7, HCMC

T: 028 5412 4986, 028 3535 7577
E : sales@patina-home.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