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September 25,Friday

6월 4일, 은행 환율 최고치 갱신

정부, 올해까지 환율 변동폭, 1% 내외 예고

Vietinbank, Techcombank 등은 지난 6월 4일 오전, 달러 매각 시 1달러당 환율을 21,246동으로 전격 상향조절했으며, 이와 동시에 여타 시중은행들도 일제히 환율을 인상했다. 하지만 당시의 이 같은 현상은 은행간 환율이 평상시 21,036 동/$1 수준이었음을 고려할때, 이변이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Vietinbank는 변동폭이 가장 높아 21,246동/$1을 기록했으며, ACB, Eximbank, BIDV,Maritime Bank hay Sacombank 등 일부 은행들은 21,240~21,245동 수준이었고,Vietcombank는 다소 낮아 1불 당 환율매매가가 21,180~21.240동이었다. 이와 관련, 외환정책관리국측은, “2일전과 비교해볼 때 40~50동이 오른 셈인데, 수치상으로는 지난 1년간 최고치다.

그 외에 인상원인은 달러의 수요공급상 균형을 맞추기 위한 과정의 일부라는 것이 다수견해”라고 설명했다. 그밖에 관계전문가들은, “지금부터 반 달 전 달러환율이 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급변한 적이 있는데 당시는 중앙은행이 즉시 개입하여 단기간에 적정선을 회복할 수 있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베트남 중앙은행장은 “오
늘부터 연말까지 특단의 사정이 없는 한 달러대 베트남동 환율변동은 1% 내외가 될 것”이라며 현 상황에 대해 지나친 반응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6 / 4 , 베 트 남뉴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